고난과 환난 속에서 더욱 우리 마음을 힘들게 만드는 것은, 언제 이 고통이 끝이 날 것인지 모르는 불확실함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 속에는 소망과 위로가 있습니다. 삶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소망과 위로의 성구 10개를 큐티하며 힘을 냅시다!
고난과 환난 속에서 소망과 위로를 주는 성구들
소망을 주는 성구들
시편 71편 5절-6절, 개역개정 성경
5 주 여호와여 주는 나의 소망이시요 내가 어릴 때부터 신뢰한 이시라 6 내가 모태에서부터 주를 의지하였으며 나의 어머니의 배에서부터 주께서 나를 택하셨사오니 나는 항상 주를 찬송하리이다, 아멘!
요한복음 8장 11절-12절, 개역개정 성경
11 대답하되 주여 없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하시니라] 12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 아멘!
예레미야 17장 13절-14절, 개역개정 성경
13 이스라엘의 소망이신 여호와여 무릇 주를 버리는 자는 다 수치를 당할 것이라 무릇 여호와를 떠나는 자는 흙에 기록이 되오리니 이는 생수의 근원이신 여호와를 버림이니이다 14 여호와여 주는 나의 찬송이시오니 나를 고치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낫겠나이다 나를 구원하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구원을 얻으리이다, 아멘!
베드로전서 1장 20절-21절, 개역개정 성경
20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린 바 되신 이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21 너희는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아멘!
로마서 15장 12절-13절, 개역개정 성경
12 또 이사야가 이르되 이새의 뿌리 곧 열방을 다스리기 위하여 일어나시는 이가 있으리니 열방이 그에게 소망을 두리라 하였느니라 13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아멘!
위로를 주는 성구들
고린도후서 4장 17절-18절, 개역개정 성경
17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 18 우리가 주목하는 것은 보이는 것이 아니요 보이지 않는 것이니 보이는 것은 잠깐이요 보이지 않는 것은 영원함이라, 아멘!
마태복음 11장 28절-30절, 개역개정 성경
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29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30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아멘!
베드로전서 5장 5절-7절, 개역개정 성경
5 젊은 자들아 이와 같이 장로들에게 순종하고 다 서로 겸손으로 허리를 동이라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대적하시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주시느니라 6 그러므로 하나님의 능하신 손 아래에서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 7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아멘!
고린도후서 1장 3절-5절, 개역개정 성경
3 찬송하리로다 그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시요 자비의 아버지시요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4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5 그리스도의 고난이 우리에게 넘친 것 같이 우리가 받는 위로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넘치는도다, 아멘!
이사야 41장 9절-10절, 개역개정 성경
9 내가 땅 끝에서부터 너를 붙들며 땅 모퉁이에서부터 너를 부르고 네게 이르기를 너는 나의 종이라 내가 너를 택하고 싫어하여 버리지 아니하였다 하였노라 10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아멘!
소망과 위로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옵니다
모든 소망과 위로의 근원은 하나님이십니다. 우리의 환난과 고난을 해결하고 구원하실 분은 오직 하나님 뿐이십니다. 다윗이 하나님께 소망을 두었으며 히스기야가 하나님을 바라보았습니다. 아사 역시 하나님만이 자신의 도움이심을 기억하였습니다. 오늘 우리도 소망과 위로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온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다시 힘을 냅시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