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성경의 개요] 창세기 27장의 개요, 에서의 축복을 가로 챈 야곱

형 에서를 시기하던 야곱은, 형 에서에게 장자의 축복을 약속한 아버지 이삭을 속이며 축복을 가로챈 내용이 창세기 27장의 개요입니다. 이 과정에서 야곱은 아버지를 속였습니다. 그리고 형 에서를 피해 외삼촌 라반의 집으로 피하게 됩니다.


성경의 개요, 창세기 27장의 개요



창세기 27장의 개요, 에서의 축복을 가로 챈 야곱



죽음과 축복을 준비하다(1절-4절)


죽음이 가까워졌음을 깨달은 이삭은, 첫째 아들인 에서에게 사냥을 하고 그 고기로 음식을 준비하라고 지시하였습니다. 이삭은 음식을 먹은 이후에 에서를 축복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축복과 관련된 사건(5절-41절)


1. 리브가의 계획(5절-17절)

이삭과 에서의 대화를 엿들었던 리브가는, 이삭이 말한 것과 비슷한 음식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야곱을 에서처럼 변장시키고 음식을 들고 이삭을 찾아가게 합니다.


2. 야곱이 이삭을 속이다(18절-41절)

이삭은 처음에는 혼란스러워하며 '목소리는 야곱의 것이지만 손은 에서의 것이구나'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야곱은 이삭에게 자신이 에서라고 확신시키고 이삭의 축복을 받았습니다. 야곱이 이삭에게서 나가자마자 에서가 축복을 받을 준비를 하고 이삭에게 나아 왔습니다. 하지만 사건의 전말을 알게 된 에서는, 분노와 좌절감으로 눈물을 흘리며 '나에게도 축복을 주소서'라고 울부짖습니다.

이삭은 에서에게 '너와 후손들은 칼로 살게 될 것이며, 동생을 넘기게 될 것이다'라고 예언하였습니다. 결국 에서는 아버지 이삭이 죽으면 야곱을 죽이겠다고 맹세하였습니다.



이별(42-46)


리브가는 에서가 분노하여 야곱을 죽일지 모르기 때문에, 메소포타미아에 있는 자신의 고향 하란으로 가서 외삼촌의 집에 머물라고 말합니다. 거기에 머물면서 에서의 분노를 피하라고 말합니다.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