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현재 로고스 9 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제(주일) 오후부터 오늘(월) 아침까지 약 17시간 동안 느꼈던 답답함에 대해 짧은 글을 남깁니다. 결론은 멘붕 상태에서 정상으로 돌아 올 수 있었습니다. 17시간 동안의 멘붕 6가지를 기록하였습니다.
어제 오후 예배를 마치고, 새벽설교를 준비하기 위하여 로고스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습니다.
- 멘붕 1. 그런데 갑자기 로고스 프로그램 로그인이 안되기 시작하였습니다.
- 멘붕 2. 데스크탑(윈도우 10)에서 웹 페이지 접속을 하려니, 이미 로그인이 풀려 버린 상태로, 로그인이 안되었습니다.
- 멘붕 3. 휴대폰(갤럭시 10+)에 설치된 어플을 실행하여도 로그인 실패!
- 멘붕 4. 태블릿(갤럭시 s4)에 설치된 어플을 실행하여도 로그인 실패!
그야말로 멘붕이었습니다.
그래서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하면 되려나 하는 생각에 이메일로 재설정 링크를 받았습니다.
- 멘붕 5. 재설정 링크도 접속이 안되었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말이지요.
계속해서 이런 메시지만 나타났습니다.
- 멘붕 6, 한국 로고스 고객센터로 메일을 보낸 후, 오늘 아침 9시에 다시 접속 시도했으나 실패!
완전 멘붕 상태에서 고객센터 답신을 기다리기로 마음을 고쳐 먹고 오전에 볼 일을 보고 11:10 경에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니, 드디어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약 17 시간 동안 로고스 때문에 멘붕 상태였습니다. 매일 그저 실행하면서 이런 저런 자료들을 읽고 설교를 준비해 왔기에 잘 몰랐었는데, 저의 생활에 로고스 성경 프로그램이 얼마나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로고스(Logos) 성경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로고스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