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사랑과 자비가 풍성하신 분이시며, 자기 백성들을 돌보시는 분이시라고 성경은 분명히 우리에게 가르쳐 줍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하나님은 우리의 고통을 돌아보시지 않으시고 무관심하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왜 우리들을 고통 가운데 내버려 두시는 것일까요?
하나님이 우리들에게 고통을 주시는 3가지 이유
우리는 하나님은 사랑이 많고 자비로운 존재라고 믿습니다. 그런데 왜 하나님은 인간에게 고통을 허락하시는 것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쉬운 대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가능한 설명들을 제시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님은 왜 우리들의 고통을 돌아보시지 않으시는가?
첫째, 성장을 원하시기 때문에
하나의 설명은 하나님은 인간이 고통을 통해 성장하고 배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고통은 우리에게 우리가 누구인지, 그리고 무엇이 중요한지 깨닫게 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고통은 우리를 더 강하고 인내심을 가질 수 있도록 성장 시켜 줄 수 있습니다.
둘째, 회개하기 원하시기 때문에
또 다른 설명은 하나님은 인간이 고통을 통해 죄를 깨닫고 회개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입니다. 죄는 고통의 근원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죄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의 결과가 고통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이 같은 고통을 통해 우리 스스로를 돌아보길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죄를 깨닫고 회개할 때 우리를 용서하고 구원해 주십니다.
셋째, 하나님을 붙들길 원하시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인간이 고통을 통해 하나님을 더욱 붙들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고통을 겪고 어려움 속에 놓였을 때, 우리는 우리의 구원을 가져다 줄 절대적인 존재를 찾게 됩니다. 만일 그리스도인들이 고통 속에 빠졌다면, 그는 아마도 전능하신 하나님을 더욱 붙들 것입니다. 하나님을 놓치면 절망과 죽음 밖에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만이 아십니다
물론, 이것은 하나님이 인간의 고통을 허락하시는 이유에 대한 몇 가지 가능한 설명일 뿐입니다. 하나님이 인간의 고통을 허락하시는 진정한 이유는 하나님만이 아십니다. 욥의 경우와 같이, 오직 하나님만이 아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명한 사실 한 가지는,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가 최선을 다하길 원하신다는 점입니다.
하나님이 인간의 고통을 허락하신다는 사실이 우리를 낙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뜻을 따라야만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고통을 통해 성장하고 배우고 죄를 깨닫고 회개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입니다. 또한 하나님은 우리가 고통을 통해 하나님을 더욱 단단히 붙들길 원하십니다.
역설적 표현? 사랑하니깐 더욱 고통을 주신다는... 입원수술하면서 원망 많이했지요 퇴원후 많은 주위분들이 사랑하니깐 더욱 고통을 주신다..넘 역설적이지요 입원시 주님이 항상 같이 하시면 지금 이 순간 숨이 멈추어 달라고 간곡히, 고통은 이제 그만 ㅡ 기도할수록 더더욱 죄를 짓고 하죠 . 주는 성경속에 이천년전 유대 민족신으로 알려져 오늘날 현대인까지 ..진작 주님이 사랑하시면 어려운 일을 미리 예고하시고 응답하시기를 비는데 전혀 응답이 ...사람이 죽으면 천당,지옥이 아니라 제로로 "무" 로 돌아가버리는데 해석하기 나름인거 같네요... 생전시 주님의 존재 하심을 확인하려면 어떤 증거가 있는지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