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지키는 종교개혁 기념주일에 드릴 대표기도문입니다. 형식적이고 외식하던 신앙에서 벗어나, 오직 성경(솔라 스크립투라), 오직 믿음(솔라 피데), 오직 은혜(솔라 그라찌아), 오직 그리스도(솔라 크리스투스) 그리고 오직 하나님께 영광(솔리 데오 글로리아)의 신앙을 회복하길 원합니다.
종교개혁 기념주일 대표기도문, 형식에서 벗어나게 하소서
성경 말씀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에스겔 36장 26절, 개역개정성경)
대표기도문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 앞에 설 때, 우리의 연약하고 범죄한 모습을 도저히 숨길 수 없어 겸손히 우리의 죄를 고백합니다. 한 주간을 하나님의 영광과 나라를 위하여 살아가겠다고 결단하였지만, 죄로 가득한 삶을 살았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보다는 내가 원하는 뜻을 이루려고 살았습니다. 하나님의 기쁨보다도 나의 기쁨만을 추구하며 살았습니다. 나의 생각과 말 그리고 행동으로 하나님의 형상을 나타내기보다 하나님께서 싫어하는 일들만을 했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은혜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 이 시간 종교개혁을 기억하면서 예배를 드립니다. 하지만 우리의 모습은 또다시 과거의 형식적이고 습관적인 예배를 드리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외식적인 모습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예배를 드리면서 온전한 마음이 아니라 의식을 치르는 것처럼 예배 드렸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을 사랑함보다 종교적인 행위에 그쳐버린 우리의 믿음을 용서하여 주옵소서.
주의 백성을 살피시는 하나님 아버지!
믿음의 백성들을 살피시고 함께 하시는 하나님께서 이 시간 우리의 심령에 말씀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에 말씀으로 임재하여 주셔서 우리의 심령을 새롭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 우리의 모든 것을 내어 놓고 진실하게 회개하는 영을 부어 주옵소서. 이제는 우리 스스로를 말씀으로 개혁하고 하나님께서 부어 주시는 새 마음을 품고 살아가게 하옵소서. 이 자리에 모여 예배하는 우리 모두의 심령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새롭게 변화되게 도와 주옵소서.
치료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우리의 마음 가운데 있는 썩고 병든 부분들을 치료하여 주시옵소서. 강단을 통하여 선포되는 말씀을 통으로 우리의 악한 모습들을 제거하여 주옵소서. 버릴 것은 버리기로 결단하고, 붙들어야 할 것은 끝까지 붙드는 결단을 통하여 오직 성경,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그리스도 그리고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기로 결단하는 은혜가 있게 하옵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