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성경연대표도표지도] 구약 성경의 예언, 그리고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 ⓐ

이 땅에 하나님의 독생자로 오신 예수님은, 구약 성경의 예언을 이루시고 율법을 완성하신 분이십니다. 무엇보다 죄인인 우리를 구원하신 유일한 구원자이십니다. 구약의 예언을 이루신 예수님의 생애와 예수님의 사역들에 대하여 살펴 보고 정리하였습니다.


성경연대표도표지도



구약 성경의 예언, 그리고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 ⓐ



애굽에서 불러 내었다


구약 성경의 호세아 11장 1절

이스라엘이 어렸을 때에 내가 사랑하여 내 아들을 애굽에서 불러냈거늘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

호세아를 통하여 예언하신 대로, 예수님은 헤롯 대왕을 피해 애굽으로 가셨다가 그가 죽은 이후에 나사렛이라는 동네로 돌아 오십니다. 마태복음 2장 13절부터 15절, 그리고 19절부터 21절의 말씀에 예수님의 생애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 헤롯이 죽은 후에 주의 사자가 애굽에서 요셉에게 현몽하여 이르되 일어나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가라 아기의 목숨을 찾던 자들이 죽었느니라 하시니 요셉이 일어나 아기와 그의 어머니를 데리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니라 (마 2:19-21)



예수님의 형제들이 예수님을 거부하였다


구약 성경의 시편 69편 8절-9절

내가 나의 형제에게는 객이 되고 나의 어머니의 자녀에게는 낯선 사람이 되었나이다 주의 집을 위하는 열성이 나를 삼키고 주를 비방하는 비방이 내게 미쳤나이다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

예수님의 형제들도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은 예수님이 미쳤다고 생각하기도 했었습니다.

  • 그 형제들이 예수께 이르되 당신이 행하는 일을 제자들도 보게 여기를 떠나 유대로 가소서 스스로 나타나기를 구하면서 묻혀서 일하는 사람이 없나니 이 일을 행하려 하거든 자신을 세상에 나타내소서 하니 이는 그 형제들까지도 예수를 믿지 아니함이러라 (요한복음 7:3-5)



종교지도자들이 예수님을 공의회에 넘겼다


구약 성경의 시편 2편 1절-2절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와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며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

바리새인들은 예수님을 미워하고 죽이려고 하였습니다. 대제사장이나 장로들 역시 예수님을 죽일 방법들을 찾았고, 불법적으로 산헤드린 공의회에 넘겼습니다.

  • 바리새인들이 나가서 어떻게 하여 예수를 죽일까 의논하거늘 (마 12:14)
  • 그 때에 대제사장들과 백성의 장로들이 가야바라 하는 대제사장의 관정에 모여 예수를 흉계로 잡아 죽이려고 의논하되 (마 26:3-4)
  • 이에 대제사장들과 바리새인들이 공회를 모으고 이르되 이 사람이 많은 표적을 행하니 우리가 어떻게 하겠느냐 (요 11:47)



예수님은 모퉁이 돌이 되셨다


구약 성경의 시편 118편 22절-23절

건축자가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이는 여호와께서 행하신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한 바로다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

예수님은 종교지도자들과 유대인들에게 거절 당하셨습니다. 하지만 사람으로부터 멸시와 천대를 받으신 예수님이 하나님의 구원의 중심이요 기초가 되셨습니다.

  •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성경에 건축자들이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이것은 주로 말미암아 된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하도다 함을 읽어 본 일이 없느냐 (마 21:42)



예수님이 성전에 들어 가신 이유


구약 성경의 말라기 3장 1절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준비할 것이요 또 너희가 구하는 바 주가 갑자기 그의 성전에 임하시리니 곧 너희가 사모하는 바 언약의 사자가 임하실 것이라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

예수님은 자주 성전에서 말씀을 전하시고 역사를 나타내셨습니다. 그리고 성전에 들어가셔서 청결하게 하셨습니다.

  • 예수께서 성전에 들어가사 성전 안에서 매매하는 모든 사람들을 내쫓으시며 돈 바꾸는 사람들의 상과 비둘기 파는 사람들의 의자를 둘러 엎으시고 그들에게 이르시되 기록된 바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라 일컬음을 받으리라 하였거늘 너희는 강도의 소굴을 만드는도다 하시니라 맹인과 저는 자들이 성전에서 예수께 나아오매 고쳐주시니 (마 21:12-14)



예수님은 자기 백성이 아닌 자들을 부르셨다


구약 성경의 이사야 55장 4절-5절

보라 내가 그를 만민에게 증인으로 세웠고 만민의 인도자와 명령자로 삼았나니 보라 네가 알지 못하는 나라를 네가 부를 것이며 너를 알지 못하는 나라가 네게로 달려올 것은 여호와 네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로 말미암음이니라 이는 그가 너를 영화롭게 하였느니라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

예수님은 유대인만을 부르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유대인이 아닌 이방인들도 부르시고 구원해 주셨습니다.

  • 또한 영광 받기로 예비하신 바 긍휼의 그릇에 대하여 그 영광의 풍성함을 알게 하고자 하셨을지라도 무슨 말을 하리요 이 그릇은 우리니 곧 유대인 중에서뿐 아니라 이방인 중에서도 부르신 자니라 호세아의 글에도 이르기를 내가 내 백성 아닌 자를 내 백성이라, 사랑하지 아니한 자를 사랑한 자라 부르리라 (롬 9:23-25)



왕이 어린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으로 들어오신다


구약 성경의 스가랴 9장 9절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지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지어다 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시나니 그는 공의로우시며 구원을 베푸시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시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나귀 새끼니라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은, 어린 나귀를 타시며 유대인들이 생각했던 왕의 모습이 아닌 겸손과 평화의 왕으로 예루살렘에 입성하셨습니다.

  • 나귀 새끼를 예수께로 끌고 와서 자기들의 겉옷을 그 위에 얹어 놓으매 예수께서 타시니 (막 11:7)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