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다니엘 2장 45절의 산에서 나온 손대지 아니한 돌과 다니엘 7장의 인자 - 영원한 왕국

다니엘은 환상 중에 '손대지 아니한 돌'과 '인자'의 환상을 봅니다. 다니엘 2장에서 본 돌은 신상을 완전히 부수고 큰 산을 이루게 됩니다. 다니엘 7장에 나타난 인자는 열방에 대한 모든 권세를 부여 받습니다.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영원한 왕국을 상징합니다.


다니엘 2장 45절, 산에서 나온 손대지 아니한 돌



다니엘 2장 45절, 산에서 나온 손대지 아니한 돌 - 영원한 왕국



성경의 참조 내용과 영적인 적용


손 대지 아니한 돌에 대한 환상

다니엘 2장 45절에 나오는 '손대지 아니한 돌'은 세상 그 어떤 왕국들보다 강력한 하나님의 영원한 왕국을 상징합니다. 다니엘의 시대에는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지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포로가 되었습니다. 패배하여 포로가 된 유대인들은 자신들이 섬기는 하나님의 힘이 약하고 신실하지 못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세상을 통치하시는 하나님

다니엘이 쓴 다니엘서도 절망의 한가운데에는 하나님이 여전히 자기 백성과 동행하시고 강력하게 역사하고 계시다는 사실을 보여 줍니다. 세상의 왕국들과 통치자들은 왔다가 사라지지만, 궁극적으로 모든 것을 통치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단 2:20-21, 7:9-14, 7:27). 다니엘은 바벨론 제국의 부유함과 권세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나라는 영원하고 지상의 어떤 나라보다 강력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단 2:44).

다니엘서는 하나님께서 자신의 약속을 잊지 않으셨다고 알려 줍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영원한 왕국을 건설하시는 인자(단 2:44, 7:27)를 통하여 성취되었습니다(단 7:13-14).



다니엘 2장에 나타난 손대지 아니한 돌


신상을 부순 돌

사람의 손이 아니라, 산에서 나온 손대지 아니한 돌은 강철과 진흙으로 만들어진 신상의 발을 쳐서 산산조각을 냈습니다. 그러자 나머지 조각상이 산산이 부서지고 남은 것들은 모두 바람에 날아가고 말았습니다. 그러자 우상을 친 돌이 온 땅을 가득 채우는 큰 산이 되었습니다.

다니엘은 하나님께서 지상의 모든 왕국을 부수고 멸망시킬 영원한 왕국을 세우실 것이라고 왕에게 말합니다. 다니엘의 고백과도 같이, 하나님의 나라는 결코 멸망되지 않고 영원히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다니엘 7장에 나타난 인자


다니엘은 환상 가운데 네 짐승을 본 이후, '인자' 같은 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인자이신 예수님은 옛적부터 항상 계신 하나님 아버지께 나아와 하나님 앞에 서셨습니다. 그리고 모든 권세와 영광을 아버지 하나님께 받으셨습니다. 모든 민족과 나라와 모든 언어를 쓰는 열방이 그분께 경배하였습니다. 인자가 가진 권세는 사라지지 않을 영원한 권세이며 그의 왕국은 결코 멸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