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마태복음 28장 11절-20절,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리라 - 마태복음 강해설교

마태복음 28장 11절부터 20절까지의 말씀은, 예수님께서 모든 권세를 가지시고 제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분부는 모든 민족이 예수님을 믿으며 구원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신다는 주의 약속을 기억하고 강해설교로 정리하였습니다.


마태복음 28장 11절-20절,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리라 - 마태복음 강해설교


 마태복음 28장 11절-20절,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리라



임마누엘의 약속을 주신 예수님


미래와 관련된 가장 확실하고 견고한 약속을 가진 사람들은 현실적으로 따르는 많은 어려움과 곤경에도 불구하고 희망을 버리지 않게 됩니다. 바울이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 항상 있어야 할 것은 믿음, 사랑과 함께 '소망'이라고 한 것은 우리에게 주님의 위대한 약속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약속을 갖지 못한 사람들은 자주 절망하고 좌절하게 되지만, 이 약속을 가진 그리스도인들은 최악의 여건 속에서도 참고 견딜 수 있습니다. 본문은 주께서 주신 위대한 약속과 주의 명령에 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첫째, 그리스도의 권세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권세를 가지신 분이십니다. 이 고백의 의미는, 예수님이 하늘에 있는 천사들을 포함하여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모든 자들의 주가 되심을 의미합니다(빌2:9-11). 하나님께서는 세상 모든 만물의 모든 무릎으로 예수 그리스도 앞에 꿇게 하셨습니다. 또, 오직 예수님만을 주라 시인하게 하셨습니다. 우리를 일꾼으로 부르신 분이 누구인가를 바로 알고, 우리의 본분을 다하도록 힘써야 할 것입니다.

 

둘째, 그리스도의 분부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지키게 하라. " 그분은 우리에게 "가라"고 분부 하셨습니다. 주를 알지 못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로 가서 제자를 삼아 성 삼위 하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주의 분부하신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교회는 세상을 향해 문을 활짝 열고 준비된 일꾼들을 내어 보내도록 해야만 합니다. 제자화 사역은 교회의 본래적인 중요한 임무임을 잊지 마십시오. 


셋째, 그리스도의 약속

가브리엘 천사가 예수님의 탄생을 예고할 때에도 "임마누엘"이라고 이름을 알려 주었습니다. 임마누엘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임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이제는 예수님께서 직접 세상 끝날까지 항상 함께 하실 것이라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이같은 말씀은, 예수님이 우리 능력의 공급처시며 우리의 인도자와 보호자가 되심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세상 끝날까지 함께 하시는 주님


마태복음의 마지막 부분이자 지상 명령을 주신 예수님께서는, 오늘 본문의 말씀을 통하여 권세를 가지신 분이시며 복음 전파의 분부를 하셨으며 영원히 함께 하실 것이라는 약속을 주셨습니다. 세상 끝날까지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는 주님을 의지하며, 주님의 복음을 전하며 오늘을 살아갑시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