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은 성전을 건축한 위대한 왕이기도 하지만, 기도의 응답을 받는 기도의 사람이기도 하였습니다. 솔로몬이 기도의 응답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그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기도를 드렸기 때문입니다. 과연 솔로몬이 드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기도는 어떤 기도였을까요?
성경 : 열왕기상 3장 5절-10절
설교 :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기도
서론
영국의 선교사 조지 뮬러 목사님은 무려 오만 번이 넘는 기도의 응답을 받은 사람으로 유명해요. 그 응답에는 기적 같은 일들이 아주 많아서 사람들이 모두 놀랐어요. 조지 뮬러 목사님은 우리와 똑같은 사람인데 어떻게 오만 번도 넘는 기도의 응답을 하나님께 받은 것일까요?
목사님은 당시 영국의 가난한 동네인 브리스톨에 고아원을 열었어요. 너무나 많은 아이들이 굶주림과 병으로 죽어 가는 모습을 보고, 하나님의 마음으로 고아원을 시작한 것이었어요. 고아원에는 계속해서 아이들이 늘어났고, 아이들을 키우기 위해서는 많은 돈과 음식이 필요했어요. 그러나 목사님은 누구에게도 도움을 요청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께만 기도했어요. 그럴 때마다 기적이 계속해서 일어났어요.
하나님께서 꼭 필요한 때에 도움의 손길들을 보내 주셔서, 조지 뮬러 목사님은 고아원을 운영할 수 있었어요. 목사님은 자기 자신을 위해 기도하지 않고, 부모를 잃고 굶주린 고아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했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조지 뮬러 목사님의 기도를 기쁘게 들어주신 것이지요.
본론
오늘 성경에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을 구한 이스라엘의 왕 솔로몬 이야기가 나와요. 그에게는 여러 형들이 있었지만, 솔로몬이 다윗 왕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의 세 번째 왕이 되었어요. 솔로몬은 자기가 잘나서가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왕이 된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솔로몬은 항상 하나님을 사랑하고, 아버지 다윗 왕이 지켰던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려고 노력했지요. 그리고 하나님께 제사드리는 것도 잊지 않았어요.
솔로몬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 위해 일천번제를 하나님께 드리기도 했어요. 하나님은 솔로몬의 마음을 보셨어요. 하나님은 솔로몬 이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을 잘 믿고, 하나님께 예배하는 모습을 사랑스럽게 보셨어요. 그래서 그날 밤 솔로몬의 꿈속에 나타나 그에게 물으셨지요. 내가 무엇을 줄까? 만약 하나님이 나에게 이런 질문을 하시면 나는 뭐라고 대답했을까요? 최신형 휴대폰? 신나게 놀 수 있는 시간? 재미있는 놀이터? 가장 맛있는 음식? 영원히 사는 것? 아마도 하나님께 대답할 게 너무 많아요. 잠깐만 시간을 주세요라고 말씀드리고 선물 목록을 오랫동안 정성을 다해 작성하지 않을까요?
그런데 솔로몬은 돈과 명예, 오래 사는 것 같은 다른 사람들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구하지 않았어요. 오히려 자신을 왕으로 삼아 주신 하나님께 먼저 감사했어요. 그리고 자신이 어린아이와 같다고 고백하며, 겸손하게 자세를 낮추었어요. 이후 솔로몬은 백성들의 이야기를 잘 듣고 잘 재판할 수 있는 분별력을 달라고 말씀드렸어요. 솔로몬은 이스라엘의 왕으로서, 자기 자신보다 백성들을 먼저 생각했거든요. 이스라엘 백성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잘 다스리는 지혜로운 왕이 되게 해 달라는 솔로몬의 간구는 하나님의 마음에 쏙 드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솔로몬의 기도를 들어주셨어요.
결론
우리도 하나님께 기도할 수 있어요. 하나님은 어떤 기도를 들어주실까요? 하나님은 우리가 어떤 기도를 하기 원하실까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위해서 기도하는 것을 기쁘게 들어 주세요.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나 힘들어하는 친구를 위한 기도, 나라와 민족을 위해 구하는 기도와 같이, 나만을 위한 기도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기도를 기쁘게 들어주세요. 그리고 반드시 응답해 주세요.
하나님은 오늘도 많은 사람들을 위해 구하는 기도를 들어주시기 위해 기다리고 계세요. 어떤 기도를 하나님께 드릴까 곰곰이 생각해 보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을 구하는 우리가 되어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