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오늘의 큐티, 요한일서 5장 5절 누가 세상을 이기는 자입니까?

오늘의큐티,말씀묵상,새벽설교요한일서5장5절,요한복음17장16절,인생의승리자,최후의승리자,큐티본문,큐티내용,오늘의기도


누가 세상을 이기는 자입니까?

 

1. 오늘의 큐티 본문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 (요한일서 5장 5절, 개역개정성경)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사람이 아니면 누가 세상을 이기겠습니까? (요한일서 5장 5절, 현대인의 성경)

 

2. 오늘의 큐티 내용

  인생의 끝에 가 보면, 인생의 승자와 인생의 패자가 결정될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따라 가며 평생을 보낸 사람들은 승리의 편에 서게 될 것입니다. 반대로 자기의 욕심을 따라 가며 평생을 보낸 사람은 패배의 편에 서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되려면, 세상의 기준과 체계에 따라 살 것이 아니라 세상의 길을 초월하게 하시는 성령님께서 주시는 통찰력을 가지고 살아야만 합니다. 세상의 것에서 벗어난 새로운 마음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실제로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과는 다른 규칙을 따라 살아가는 존재들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아버지께 올려 드리는 기도를 통하여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사옵나이다"(요 17:16)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세상에 대해 말씀하실 때, 예수님은 사탄의 방법, 원리 그리고 영역임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요한은 그리스도인이 이 세상의 체계 위에서 살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항상 승리자의 자리에 있으며 유리한 위치에서 살아갑니다. 왜냐하면 불가능한 것과 보이지 않는 것들을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보고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믿음과 고백을 끝까지 지켜 가십시오. 그렇다면 반드시 끝날에 승리자의 편에 서게 될 것입니다.

 

3. 오늘의 기도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나를 불러 주시고 세상을 이길 수 있는 승리자가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이 나의 구원자이심을 믿음으로써 이 세상을 극복하며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까지 믿음 지키게 도와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4. 더 통독하면 유익한 말씀

  내가 아버지의 말씀을 그들에게 주었사오매 세상이 그들을 미워하였사오니 이는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으로 인함이니이다 내가 비옵는 것은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가시기를 위함이 아니요 다만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하시기를 위함이니이다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사옵나이다 (요한복음 17장 14절-16절, 개역개정성경)

  내가 아버지의 말씀을 그들에게 전했는데 세상은 그들을 미워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세상이 속하지 않은 것처럼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나의 기도는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가 달라는 것이 아니라 악한 자에게서 지켜 달라는 것입니다.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않은 것처럼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요한복음 17장 14절-16절, 현대인의 성경)


우리는 모두 승리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무엇보다 인생의 승리자가 되고 싶어서, 오늘도 열심히 살아갑니다. 승리에 대한 사람의 본성에 대한 말씀을 묵상하며, 인생의 최후 승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길 밖에 없다는 사실을 오늘 큐티합니다.

본문의 말씀을 묵상하고 정리하여 새벽설교로 준비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