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들은 항상 마음과 생각이 진북이신 하나님을 향해 있어야만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약해서 실패하곤 하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여 나침반의 N극과 같이 하나님을 바라보고 살아가야만 함을 오늘의큐티로 함께 나눕니다.
나침반처럼 살아야 하는 이유 3가지
오늘의 말씀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빌립보서 4장 7절, 개역개정 성경)
오늘의 찬송
새찬송가 349장, 나는 예수 따라가는
오늘의 큐티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어떤 곳에 서 있든지 항상 지구의 북쪽을 가리키는 도구가 있습니다. 바로 나침반입니다. 나침반의 바늘은 항상 북쪽을 가리키며, 이 때의 북쪽을 "진북"이라고 부릅니다. 나침반은 같은 극은 밀어내고 다른 극끼리는 달라붙는 자석의 성질을 이용한 것입니다. 이 말의 의미는, 지구 자체가 커다란 자석이기 때문에 나침반으로 바다에서도, 하늘에 서도, 숲속에서도 방향을 알 수가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 나침반을 통해 중요한 세 가지 신앙원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
첫째, S극과 N극은 서로 만나야 합니다
아래에 있는 S극인 사람은 위에 계신 N극인 하나님을 만나야 합니다. N과 S가 만나는 것이 자연의 법칙이듯이 하나님을 만나고 예수님을 믿어야만 사람의 근본적인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존재의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증명하시고 보여 주시고 가르쳐 주신 하나님과 화목해야만 인간은 인생의 근본적인 의미와 가치를 깨닫고 실천하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는 항상 하나님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우리 인생의 상황과 위치가 어떠하든지, 모든 인생의 방향은 언제나 N극인 하나님을 향해 있어야 행복할 수 있습니다. 작은 이득 때문에 양심을 버리거나, 이기심으로 죄를 짓으면 염려가 생기고 두려움과 걱정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어렵고 복잡한 상황에서도 요셉처럼 마음을 하나님께 정해야 합니다.
셋째, 나의 N극은 S극의 사람들을 향해야만 합니다
S극은 나의 약점인 부분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인간적인 부분이나 죄와 관련된 부분인 S극은 항상 하나님인 N극을 향해 있어야만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강점이기도 한 N극은 세상에서 섬김이 필요한 S극을 가진 사람들을 찾아가야 합니다.
그러니, 하나님을 만나야 참된 인생이 시작됩니다. 하나님을 만나고, 모든 것이 하나님을 향하고, 다른 사람들이 하나님을 만나게 하는 올바른 방향의 인생을 살아 가야 하겠습니다.
오늘의 실천
하나님 아버지! 내가 있어야할 바로 그 곳에 내가 해야할 일을 감당하며 서있게 하옵소서. 흔들림 없는 믿음을 중심으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참고할 글
잠언 18장 21절, 여보, 변화는 오늘부터 시작입니다 - 오늘의큐티
여호와는 너에게 복을 주시기를 원하며(하나님의 약속) - 찬양악보와 성경구절 C코드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