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전도서 9장 10절, 풍요함으로 인해 시작된 저주 - 오늘의큐티

전도서9장10절 풍요함으로 인해 시작된 저주



많이 가졌다고 항상 행복할까요? 세상적인 관점에서는 많은 것이 축복이라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영적인 세계와 주의 말씀을 묵상하고 큐티하다보면, 많이 가진 것만이 축복이 아님을 알게 됩니다. 성경에서 말씀하는 진정한 축복은 어떤 것일까요?



풍요함으로 인해 시작된 저주



오늘의 말씀


네 손이 일을 얻는 대로 힘을 다하여 할지어다 네가 장차 들어갈 스올에는 일도 없고 계획도 없고 지식도 없고 지혜도 없음이니라 (전도서 9장 10절, 개역개정성경)



오늘의 찬송


새찬송가 316장, 주여 나의 생명



오늘의 큐티


남미에 있는 베네수엘라는 자국의 바다에 유전이 있을수도 있다는 조사 결과를 받아 들고서 막대한 금액을 투자해 유전 개발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유전이 계속해서 발견되었고 베네수엘라는 세계 4위의 산유국이 될 수 있었습니다. 엄청난 경제 성장을 꿈꾸던 베네수엘라는 산유국들의 모임인 석유수출국기구까지 조직하며 산유국의 체면을 내세웠습니다. 그러나 모든 나라가 탐내던 귀한 자원인 석유를 갖게 된 베네수엘라의 경제는 점점 내리막을 걸어 지금은 파탄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석유 개발로 인하여 얻게 된 막대한 부유함은 몇몇 특권층에게만 이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리고 석유 외의 부문의 발전을 가로막았고 말았습니다. 이로 인해 베네수엘라의 화폐 가치는 사람들이 냅킨 대신 지폐를 사용할 정도로 낮아지고 말았습니다.

반면에 석유 한 방울 나지 않는 우리나라의 현재 수출 1위 품목은 석유가공 제품이며 세계 11위의 경제대국이 되었습니다. 빈약한 자원이 오히려 기회가 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베네수엘라의 유전 개발에 공을 들이던 페리스 알폰소 석유장관은 석유를 '악마의 배설물'이라는 말로 표현하기까지 했습니다.

자원보다 중요한 것은 어떤 환경 속에 처해 있든지 그 환경을 극복하려는 의지와 노력입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지혜를 달라고 주님께 기도하면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할 것입니다.



오늘의 실천


주님! 단순히 우리 눈에 보이는 것만으로 빈곤감을 느끼지 않게 하소서. 지금 내가 처해 있는 환경에 정복 당하지 않게 하시고, 믿음과 용기로 지금의 상황들을 정복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지금 누리는 것에 감사할 수 있는 마음을 주시고, 범사에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품게 하옵소서.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