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사순절 큐티] 사순절 제18일 큐티, 사랑으로 초대합니다

사순절 제18일의 큐티 본문은, 사랑과 구원의 자리로 초대하시는 하나님의 음성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마른 자들은 모두다 영생의 샘물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올 때 만족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복된 말씀을 큐티하며 예수님을 전하는 사순절로 지키겠습니다. 


사순절 큐티



사랑으로 초대합니다



함께 할 찬송


새 찬송가 526장, 목마른 자들아





함께 할 성경 말씀


이사야 55장 1절-3절, 오호라 너희 모든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값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이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하지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내게 듣고 들을지어다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자신들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로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희의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영원한 언약을 맺으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이니라, 아멘!



함께 할 사순절 큐티


1. 묵상을 위한 질문

누군가에게 초대장을 받는 것만으로도 진한 행복을 느껴 본 적이 있나요?


2. 함께 하는 깊은 묵상

지치고 목마른 영혼들에게 초대장이 날아왔습니다. 초대자는 하나님이시요, 배달부는 하나님의 선지자입니다. 이 땅을 살며 목마르지 않은 자 없겠으니, 남녀노소, 빈부귀천 상관없이 누구나 다 와도 좋다는 초대자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그런데 초대 장소가 특이합니다. 물(水)로 나아오라는 것이요, 특전이 하나 있는데, 다 무료입니다. “물로 나아오라.”는 말은 무슨 말일까요? 신약시대에 그 의문이 풀렸습니다.

예수님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요 7:37) 말씀하고 계시니, 물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은 우물가의 여인에게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요 4:14). 결국 그리스도 예수 이외에 생명수는 없다는 말씀입니다.

사순절 기간, 주님은 우리를 구원의 자리로 초대하십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마 11:28)고 말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라는 물가로 기꺼이 나아오시기를 바랍니다. 거기에 진정한 쉼이 있습니다.



함께 할 기도


하나님, 주님의 초대에 목마른 자 누구나 기꺼이 응하게 하소서.



함께 할 실천


부활절 초대장을 만들어 봅시다. 누구에게 보낼지 명단도 작성해 봅시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