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사순절 큐티] 사순절 제23일 큐티, 종이 되어야

사순절 제23일의 큐티 내용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를 섬기고 자기 목숨을 우리를 위해 주시기 위한 주님의 사명을 큐티하며, 오늘 나의 사명을 기억하고 생각합니다. 나도 주님처럼 섬기겠습니다. 


사순절 큐티



종이 되어야



함께 할 찬송


새 찬송가 600장, 교회의 참된 터는





함께 할 성경 말씀


막 10:43-45, 43 너희 중에는 그렇지 않을지니 너희 중에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모든 사람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아멘!



함께 할 사순절 큐티


1. 묵상을 위한 질문

주님의 종이 된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요?


2. 함께 하는 깊은 묵상

예수님은 모든 사람의 종이 되는 사람이 오히려 존중 받는 으뜸의 자리에 위치한다고 역설적으로 말씀하십니다. 모든 사람의 종이 된다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대개는 허드렛일을 하는 것을 종의 모습이라 고 여깁니다. 일부분은 맞는 말입니다.

그런데 종이 되어야 한다는 예수님의 말씀에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허드렛일을 하는 것보다 더 깊은 의 미가 담겨 있습니다. 여기서 종은 주님의 종이 되어 주의 백성들을 섬깁니다. 섬김의 목적은 믿음의 공동체를 세우기 위한 것입니다. 주님은 친히 이 땅에 종의 모습으로 오셔서 자신의 목숨을 기꺼이 주심으로 세상 모든 사람들의 죄를 용서하시고 구원하셨습니다.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본을 보이셨습니다. 

종이 된다는 것은 주님처럼 많은 사람을 위해서, 믿음의 공동체를 세우기 위해서 자신의 것을 포기하고 섬기는 것입니다. 세상에서는 신분이 낮은 자, 힘없는 자가 신분이 높은 자와 힘 있는 자를 섬기나, 하나님 나라에서는 섬기는 자가 높은 자입니다. 주께로부터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종의 길을 실천하는 사람'이라는 호칭을 들을 수 있다면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함께 할 기도


하나님, 믿음의 공동체를 세우는 종이 되게 하소서.



함께 할 실천


힘없는 자가 힘 있는 자를 섬기는 모습이 아니라, 주님의 종이 되어 다른 이들을 섬겨 봅시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