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 제24일 큐티는, 하나님께서 맡기신 이들을 지혜롭게 감당할 종에 대한 말씀입니다. 이 땅에 가장 지혜롭고 진실한 하나님의 종이 누구일까요? 바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분은 순종하심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 이루셨습니다.
지혜 있고 진실한 종이 되어야
함께 할 찬송
새 찬송가 595장, 나 맡은 본분은
함께 할 성경 말씀
누가복음 12:42-44, 주께서 이르시되 지혜 있고 진실한 청지기가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종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누어 줄 자가 누구냐 주인이 이를 때에 그 종이 그렇게 하는 것을 보면 그 종은 복이 있으리로다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주인이 그 모든 소유를 그에게 맡기리라, 아멘!
함께 할 사순절 큐티
1. 묵상을 위한 질문
당신의 지혜가 다른 사람에게 유익이 되고 있나요?
2. 함께 하는 깊은 묵상
오늘 본문은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일을 하는 종들에 대해 말씀 합니다. 여기서 종들은 주님의 종들입니다. 그들은 주님이 하나님의 소유를 맡아 잘 관리하고 돌보라고 세운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이 할 일은 하나님의 모든 소유를 하나님의 뜻에 따라 잘 돌보는 것입니다.
그들이 제대로 하나님의 일을 하기 위해서는 지혜 있고 진실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맡기신 것들을 제대로 돌보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자주 어려움이 생기고, 문제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지혜 있고 진실한 사람이 필요합니다.
지혜 있는 주님의 종에게는 어려운 상황이나 문제들을 원만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평안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몇몇을 평화롭게 만드는 일은 쉬울 수 있으나, 모두가 행복한 하나님 나라를 만드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혜로워야 합니다.
주님의 종들이 지녀야 하는 지혜는 저절로 생기지 않습니다. 지혜는 자신에게 주어진 직책과 직위에 맞는 책임을 다하면서도 그 직책이 주는 힘과 권위를 탐하지 않는 사람이 가질 수 있습니다. 지혜 있고 진실한 주님의 종이 되어 선한 영향력을 끼치며 살아갑시다.
함께 할 기도
하나님, 우리가 지혜 있고 진실한 주님의 종들이 되게 하소서.
함께 할 실천
지혜 있고 진실한 청지기가 필요한 삶의 현장이 어디인지 구체적으로 찾아봅시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