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 제34일의 큐티는 우리 인생의 참 지도자가 누구이신가에 대한 말씀입니다. 어두운 죄악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를 구원해 주시고 하나님 나라로 인도하시는 선한 목자이신 주님이야말로 내 인생의 진정한 지도자요 주인이심을 인정합니다.
참 지도자
함께 할 찬송
새 찬송가 499장, 흑암에 사는 백성들을 보라
함께 할 성경 말씀
요한복음 17:1-3,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이르시되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아멘!
함께 할 사순절 큐티
1. 묵상을 위한 질문
진정한 지도자는 어떤 사람인가요?
2. 함께 하는 깊은 묵상
'지도자'(指導者)는 가르쳐 이끌어 가는 사람입니다. 어떤 목적이나 방향에 따라 공동체의 나아갈 길을 보여 주고 그 길로 이끄는 사람입니다. 살아가다 보면 '지도자'의 자리에 있으면서도 마땅한 영향력을 보여 주지 못하는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그래서 공동체가 큰 어려움에 빠지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성경은 지도자는 그 신분만큼이나 책임도 따르기 때문에 지도자로 칭함 받기를 즐겨하지 말라고 가르칩니다(마 23:10 ; 약 3:1). 그래서인지 본문을 읽으면 양들이 선한 목자를 사모하듯, 진정한 지도자에 대한 열망이 더욱 강해집니다.
주님은 혼자 남는 고독하고 위태로운 순간에도 진정한 지도자의 모습을 보여 주십니다. 그 순간이야말로 자신이 영화롭게 되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때임을 아셨습니다. 주님은 하나님께로부터 부여받은 권세를 명확 하게 아십니다. 모든 사람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는 것, 이것이 바로 우리 주님만 부여받은 권세입니다.
지도자는 자신이 누구인지, 하나님께로부터 무슨 사명을 받았는지 확실하게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런 지도자를 알고 있습니다. 그분은 바로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함께 할 기도
하나님, 주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는 권세를 갖고 계심을 알게 하소서.
함께 할 실천
주님을 따르는 진정한 삶의 지도자가 세워지기를 기대하며 기도문을 작성해 봅시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