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성경의 개요] 창세기 20장의 개요, 아브라함의 연약함

창세기 20장은 여전히 연약함을 벗어나지 못하는 아브라함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아브라함은 죽을까 두려워, 그랄 왕 아비멜렉과 주민들에게 사라가 자신의 아내라는 사실을 떳떳하게 밝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브라함의 연약함에 대한 창세기 20장을 정리하였습니다.


창세기 20장의 개요



창세기 20장의 개요, 아브라함의 연약함



아브라함과 아비멜렉 : 제1차전(1절-8절)


1. 아브라함의 속임수(1절-2절)

비록 사라가 아브라함의 이복 누이인 것은 사실이지만, 아브라함은 자신이 죽을까 두려워 사라에게 거짓말을 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사라가 자신의 누이라고 아브라함은 그랄 왕과 그랄 주민들에게 소개합니다. 하나님께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해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브라함은 연약함으로 인하여 불신의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2. 아비멜렉의 꿈(3절-8절)

하나님께서는 꿈을 통하여 아비멜렉에게 사라가 누구인지를 보여 주십니다(3절-6절, 하나님은 사라가 아브라함의 아내라는 사실을 꿈을 통하여 경고하셨습니다(3절-6절). 하나님이 아비멜렉에게 지시하셔서 사라를 아브라함에게 돌려 보내라고 명령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명령을 따라 아브라함이 그랄 왕을 위하여 기도할 것입니다(7절-8절).



아브라함과 아비멜렉 : 제2차전(9절-13절)


1. 고통스러운 질문(9절-10절)

간밤에 꿈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었던 아비멜렉은 두려움과 고통 속에서 아브라함에게 "어찌하여 우리에게 이 일을 행하였느냐"라고 질문합니다. 


2. 두려움에 사로잡힌 대답(11절-13절)

아비멜렉의 질문을 들은 아브라함은, 아비멜렉이나 그랄 사람들이 사라와 결혼하기 위하여 원래 남편인 자신을 죽일까봐 너무나도 두려웠다고 대답합니다. 아브라함의 이 모습은, 너무나도 연약한 모습이요 하나님을 향한 불신자의 자세였습니다.



아브라함과 아비멜렉 : 제3차전(14절-18절)


하나님의 말씀을 꿈을 통하여 들었던 아비멜렉은 사라를 아브라함에게 돌려 보내고 아브라함에게 물질로 보상하였습니다. 아브라함이 아비멜렉을 위하여 기도하자, 하나님께서는 아비멜렉의 집안에 내리셨던 저주를 풀어 주셨습니다.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