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주야로 묵상] 신랑을 위해 신부가 준비해야만 하는 것

성경은 예수님이 신랑이시고 모든 믿는 자들이 신부로 비유하기도 합니다. 신랑이신 예수님이 다시 오시겠다고 약속하셨는데, 신앙을 위해 신부된 우리가 준비해야 하는 것이 무엇일까요? 주의 재림을 위한 우리의 준비에 대하여 묵상하고 나눕니다.


주야로 묵상, 희생과 사랑



신랑을 위해 신부가 준비해야만 하는 것



희생과 포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희생과 포기는 항상 어려운 선택을 우리에게 요구합니다. 하지만 희생과 포기는 더 큰 사랑으로 우리를 인도해 나갑니다. 우리가 진정한 사랑을 위해 우리 스스로를 희생하고 포기하기 위한 선택을 해야만 합니다. 우리가 이같은 선택을 해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희생적인 사랑을 기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선택을 한다는 것은, 우리가 선택하는 일에 대한 망설임이나 주저함 없이 행동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한다면


1. 희생과 포기는 고통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희생과 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희생과 포기는 하나님에 대한 일시적인 감정으로서의 사랑이 아니라, 우리의 믿음의 표현으로써의 사랑을 의미합니다. 사실, 저를 포함한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희생과 포기로 인한 고통만을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이 전혀 틀린 것은 아닙니다. 희생과 포기는 정말 우리를 고통스럽게 합니다.


2. 십자가의 고통에 비하겠습니까

그러나 우리를 위해 끔찍한 고통을 당하시며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께 우리의 시선을 고정하고 있다면, 우리는 조금이라도 희생과 포기를 선택할 것입니다. 우리가 선택한 희생과 포기가 아무리 끔찍한 고통의 시간이 된다 할지라도, 예수님의 십자가의 고통과는 비교할 수 없을 것입니다.



희생과 포기는 진정한 자유를 가져다 줍니다


우리가 스스로 희생과 포기를 선택한다고 해서 우리의 영혼이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포기한다고 해서 우리의 삶이 허무해지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우리가 세상의 즐거움들을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포기하고 희생할 때, 우리의 영혼이 진정한 해방과 자유를 느끼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위하여 스스로 희생하고 포기하기로 결단하는 일은, 오히려 우리의 영혼을 온갖 욕심으로부터 자유하게 만들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희생을 더욱 뼈저리게 느낄 수 있게 합니다.



함께 생각해 봅시다


다시 오실 신랑이신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신부된 나는 희생과 포기를 선택하셨습니까?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