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고린도 후서 13장 5절, 우리의 중심이신 예수 그리스도 - 묵상과설교

인생은 마음 중심에 무엇을 두는가에 따라 살아가는 방향이 달라집니다. 돈을 마음 중심에 두면 돈을 위한 인생이 되고, 권력을 마음 중심에 두면 권력을 위한 삶을 살아갑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마음 중심에 예수 그리스도를 두고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고린도 후서 13장 5절, 우리의 중심이신 예수 그리스도



고린도 후서 13장 5절, 우리의 중심이신 예수 그리스도



고린도 후서 13장 5절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믿음과 건강한 마음


육신이 병든 사람은 마음이 약해집니다. 또한 마음이 병든 사람은 육신이 약해집니다. 그래서 육신과 마음은 뗄레야 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그러나 몸과 마음 중에 더 중요한 것을 고르라고 한다면, 마음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몸이 병들어도 마음이 건강하면 몸의 질병을 치유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마음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믿음"입니다. 누군가 나를 돌보고 지켜 준다는 사실을 믿는 믿음이 있는 사람은, 마음이 건강한 사람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부모의 믿음을 확인한 아이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우리가 지켜야 할 것들


우리가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지켜야 할 것은 몸보다 마음입니다. 그리고 우리 마음은 믿음으로 지켜야 합니다.


1. 마음을 지키라.

솔로몬은 잠언의 말씀을 통하여 마음을 지키라고 말합니다. 왜 마음을 지키라고 말했을까요?

  • 잠언 4:23,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히브리적 개념에서는 마음에 사람의 인격과 생명과 생각이 있기 때문에, 솔로몬은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며 마음을 지키라고 말합니다. 마음을 지키라는 말은, 우리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우선 순위에 두어야 할 것 즉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해 말합니다. 무엇보다 마음을 지켜야 우리의 육신의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2. 믿음을 지키라.

또한 그리스도인은 믿음을 지켜야 합니다. 믿음을 지킨다는 말은 예수 그리스도를 우선 순위에 둔다는 말입니다. 오늘 본문의 말씀은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계신다"는 사실을 항상 확인하고 또 확인하라고 강조합니다.

  • 고린도 후서 13:5,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그리스도인의 마음 중심에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지 않다면, 버림 받은(ἀδόκιμος, 아도키모스) 자입니다. 즉, "구원의 시험에 불합격한"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우리의 믿음을 지켜야 우리 영혼의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마음과 믿음의 중심이신 예수 그리스도.


그러므로 성도 여러분! 우리의 몸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마음을 지키고, 우리의 영혼이 구원의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믿음을 지켜야 함을 우리가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에 믿음으로 채워진다면, 우리의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하지 않겠습니까? 오늘 우리가 지키고 붙들어야 할 것은 마음과 믿음이며, 마음과 믿음의 중심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우리 가정과 교회가 나아갈 방향은 예수 그리스도께 있음을 기억합시다. 다른 것들이 우리를 유혹해도 "우리의 푯대는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기억하고, 예수 그리스도와 동행하는 우리의 삶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