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인 마태복음 16장 5절부터 12절까지의 말씀은, 예수님께서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의 누룩을 조심하라고 제자들에게 말씀하신 교훈의 내용입니다. 예수님은 본문을 통하여 바른 신앙을 가지기 위해서는 바른 진리를 사모해야만 한다고 강조하셨음을 강해 설교로 요약하였습니다.
마태복음 16장 5절-12절, 신앙의 경계를 늦추지 않으려면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의 잘못된 교훈을 멀리하라고 말씀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이 천국 복음으로 무장한 주님의 제자들이 되길 바라셨습니다. 그래서 본문인 마태복음 16장 5절부터 12절을 통하여, 우리가 잘못된 교훈을 멀리하기 위하여 신앙의 경계를 늦추지 않을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신앙을 지키기 위한 세 가지 방법
첫째, 예수님을 중심에 두십시오.
신앙의 측면에서 경계를 늦추지 않으려면 몇 가지 핵심 요소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강하고 확실한 중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는 예수님을 우리 기독교 신앙의 중심에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믿음을 세우는 토대이며, 그분에 대해 신뢰할 때 우리가 인생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문제들을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 신앙의 성장 방법을 찾으십시오.
경계를 늦추지 않는 또 다른 필수 요소는 우리의 신앙에 대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이 방법에는 성경을 배우고, 교회의 삶을 이해하고, 성령 하나님의 권능을 믿는 기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기꺼이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하고 묵상하며 그 말씀이 우리의 결정과 행동을 인도하도록 허용하고 하나님의 손에 맡기는 믿음을 가져야만 합니다.
셋째, 믿음의 친구를 가까이 하십시오.
또한, 믿음의 친구들을 가까이 하고 그들을 친구들의 중심으로 삼는 것은 우리의 신앙을 경계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보초병 한 명이 성을 지키지 못한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우리는 영적 성장을 위해 격려해주고 우리가 흔들릴 때 책임감을 가지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친구를 찾아야 합니다. 예수님이 중심이 되고, 성경을 진지하게 공부하며, 믿음의 사람들이 모인 교회에 출석할 때, 실제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앙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마십시오
이러한 요소들을 우리 삶에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신앙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고 확고한 믿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닥쳐오는 의심이나 도전에 더 잘 대처할 수 있게 될 것이며, 하나님께서 어떤 폭풍우 속에서도 우리를 인도해 주실 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이 세상에서는 여러분에게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마음을 가져라! 내가 세상을 이겼습니다." (요한복음 16:33)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