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마태복음 24장 36-51절,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른다 - 마태복음 강해설교

마태복음 24장의 36-51절에서 예수님은 재림의 사건과 재림의 날의 영광을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주님의 재림의 날에 대해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른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재림의 날에 대한 본문의 내용을 중심으로 강해설교를 요약하였습니다.


마태복음 24장 36-51절,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른다 - 마태복음 강해설교


마태복음 24장 36-51절,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른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예언


예수님이 말씀하신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시리라"는 말씀은 매우 중요한 예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 말씀은 우리가 예측하거나 예상할 수 없는 그 때에 주께서 재림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문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날 때 우리가 주님을 맞이할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아무도 모르는 마지막 때와 주의 재림의 날을 깨어서 준비해야만 합니다.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른다


첫째, 지금 우리는 기다리고 있다.

우리는 지금도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언제 예수님이 오실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언제든지 예수님이 오시더라도 주를 맞이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지금 살아가는 일상에서 성실하게 살아감으로써 예수님께서 재림하셨을 때 기쁨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른다"고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둘째, 그 때를 준비해야 한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시리라"라는 예언은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일이 항상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따라서, 우리는 언제든지 예측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날 준비를 해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지금 살아가는 삶을 예수님이 원하시는 대로 살아가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는 언제든지 예수님이 오실 준비를 할 수 있으며, 주의 말씀을 따르며, 주님의 이름을 의지하여 살아갈 수 있습니다.


셋째, 주의 예언은 곧 소망의 말씀이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이 예언은 우리에게 큰 경고임과 동시에 큰 소망을 주는 말씀입니다. 이 예언에 따라 우리는 언제든지 예측할 수 없는 마지막 때와 주의 재림이 있을 수 있음을 깨닫고, 그에 대한 준비를 하며 살아가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면서, 그의 말씀을 따르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우리는 언제든지 예수님이 오실 준비를 하고, 그의 이름으로 사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깨어 준비하는 성도가 되라


오늘 본문인 마태복음 24장 36-51절에서 예수님은 우리에게 마지막 날과 재림의 날에 대해 경고를 하심과 동시에 큰 소망을 주고 계십니다. 이 예언을 통해 우리는 언제든지 예측할 수 없는 주의 재림이 있음을 깨닫고, 그에 대한 준비를 하며 오늘을 살아가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을 따르는 일상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오늘도 그 날과 그 때를 아무도 모르기에, 미리 깨어 준비하며 살아가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