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마태복음 28장 1절-10절, 무덤의 문은 열리고 - 마태복음 강해설교

마태복음 28장 1절부터 10절까지의 말씀은, 예수님께서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셔서 사람들을 만나 주신 장면입니다. 무덤의 돌문이 기적적으로 열리고, 천사가 주의 부활을 증거하며, 여인들과 제자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게 되었음을 강해설교로 정리하였습니다.


마태복음 28장 1절-10절, 무덤의 문은 열리고 - 마태복음 강해설교


 마태복음 28장 1절-10절, 무덤의 문은 열리고



놀라운 사건, 주의 부활


오늘 본문은 인류 역사상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없었던 한 놀라운 사건에 관해 증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는 수많은 무신론자, 불가지론자, 불경건한 자들을 비롯한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이 말씀을 사실로 받아 들이기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문의 사실이 인류와 세계 역사에 끼친 영향은 지대하다는 사실을 결코 부인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참으로 놀라운 분이시며, 그분의 역사 또한 놀랍습니다. 



무덤문이 열림


무덤 문은 짐승이 시체를 해치 못하도록 무덤 입구를 막아 둔 큰 돌이었습니다. 이 큰 돌문이 사람의 손이 아니라 하나님의 특별한 방법으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유대 지도자들에 의해 봉인 되었고, 파수꾼들이 지키고 있었으므로 예수님과 관련된 사람들은 아무도 손을 댈 수가 없었던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돌문은 사람의 도움을 필요로 하지 않는 특별한 방법으로 열렸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누구에 의해서도 제한을 받지 않으며, 미미한 영향조차도 받지 않음을 기억하십시오. 



천사가 소식을 전함


천사가 무덤을 찾아온 여자들에게 전한 소식은 예수께서 말씀대로 살아나셨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주의 제자들을 통하여 인간이 주님을 믿기에 얼마나 더디고 힘든가를 보게 됩니다. 부활에 관한 주님의 말씀을 거듭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주님을 만나러 무덤으로 갔던 것입니다. 우리는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보지 못하여도 믿는 자가 되도록 힘씁시다.

 


부활의 주님을 만남


주를 사모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부활하신 예수님은 자신을 나타내 보이셨습니다. 오늘도 주님은 이같이 믿고 따르는 사람들 속에 살아계시며 역사하고 계십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우리에게 복음 전파의 명령을 주셨고, 우리와 동행해 주시겠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그 약속은 영원하며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 약속을 지키는 모든 자들에게 칭찬과 복을 주실 것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