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예레미야애가 4장 11절-22절, 유다의 구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 예레미야애가 강해설교

하나님이 그분의 진노를 쏟으실 때 시온의 기초는 불타고 원수들이 예루살렘에 들어옵니다. 선지자들과 제사장들은 자신들의 죄악 때문에 부정한 상태로 배회하며, 유다는 그를 구원하지 않을 나라를 바라보면서 종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도대체 유다의 구원은 어디에 있으며 누구를 의지해야만 하겠습니까? 예레미야애가 4장 11절부터 22절까지의 말씀에서, 예레미야 선지자는 시온의 죄를 벌하시는 하나님은 에돔의 죄도 벌하실 것이라 선포합니다.


예레미야애가 4장 11절-22절, 유다의 구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 예레미야애가 강해설교


예레미야애가 4장 11절-22절, 유다의 구원은 어디에 있습니까



시온의 기초가 불타다


하나님이 진노를 발하시면 시온의 기초는 불타버리며, 예루살렘은 원수들의 침입을 받게 됩니다. 이는 지도자들의 죄악과 그들의 경멸할 만한 행동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의 결과로써, 그들은 자신들이 쌓아온 기반을 잃고 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1. 부정한 선지자들과 제사장들

예루살렘의 선지자들과 제사장들은 죄로 인해 부정한 상태로 배회하게 됩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직분과 신성한 역할을 버리고 오히려 죄악에 빠져들어 하나님의 노여움에 두려워 하며 방황하는 것입니다. 이는 지도자들로서의 책임을 저버린 결과입니다.


2. 죄에서 구원을 바라보는 유다

유다는 그를 구원하지 않을 나라를 향해 도움을 바라보면서 자신의 종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지도자들의 죄악과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유다는 구원의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고 세상 나라를 바라보았으며, 이로 인해 파멸과 파괴에 빠지게 됩니다.



시온의 죄와 에돔의 벌


하나님이 시온의 죄를 벌하시는 것처럼, 그분은 또한 에돔의 죄를 벌하실 것입니다. 악을 행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한 에돔은 결국에는 그 벌을 받게 되리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공의를 행하시며 죄악을 벌하시는 분이십니다.



본문에 대한 결론


예레미야애가 4장 11-22절에서는, 지도자들의 죄악과 그 결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시온의 기초가 불타버리고 예루살렘은 원수들의 침입을 받게 되는 이유는 지도자들의 죄 때문입니다. 선지자들과 제사장들도 자신들의 직분과 역할을 저버리고 죄악에 빠져들어 부정한 상태로 배회하게 됩니다. 유다는 그를 구원하지 않을 나라를 향해 도움을 바라보며 자신의 종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하나님이 시온의 죄를 벌하시는 것처럼, 그분은 또한 에돔의 죄도 벌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은 공의를 행하시며 죄악을 벌하시는 분이십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