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성경에 관한 질문과 대답 2. 이 세상의 시작에 대해 성경은 어떻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까?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의 시작에 대한 주제는, 오랜 세월 동안 과학자들과 철학자들이 고민해 온 주제입니다. 우주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는 한계가 있고, 명확한 답을 제시할 수가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설명들은 일종의 가설이지만, 성경은 하나님이 창조하셨다고 설명합니다. 성경의 시작인 창세기 1장 1절은 이 사실을 명쾌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성경에 관한 질문과 대답 2. 이 세상의 시작에 대해 성경은 어떻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까


성경에 관한 질문과 대답 2. 이 세상의 시작에 대해 성경은 어떻게 이야기 하고 있습니까?



이 세상의 시작 - 빅뱅 이론


과학자들 가운데 널리 알려지고 있는 세상의 시작에 관한 이론들 중에 하나는 "빅뱅 이론"입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우리가 사는 이 우주는 약 138억 년 전에 엄청나게 뜨겁고 밀도가 높은 하나의 '점'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후에 이 점이 폭발하면서 우주가 팽창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냉각이 되었습니다. 이 과정 중에 우주는 물질과 에너지로 가득 차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빅뱅 이론의 문제점은, 가설이라는 점입니다. 최초의 점이 있었는지의 여부는 우리가 알 수 없습니다. 과학적으로 볼 때, 이 세상의 시작에 대한 설명은 불가능합니다.



이 세상의 시작 - 창세기 1장 1절


성경의 첫 번째 구절이자 창세기의 첫 번째 구절인 창세기 1장 1절은 이 세상의 시작에 대해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창세기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이 구절을 두고서 신학자들과 과학자, 철학자들이 논쟁을 벌여 왔습니다. 그러나 창세기 1장 1절은, 하나님이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우주는 우연한 폭발로 생겨났거나 혼돈의 산물이 아니라는 사실을 우리에게 알려 줍니다.

동시에, 창세기 1장 1절의 말씀은 하나님이 질서와 창조의 하나님이심을 알려 줍니다. "창조하셨다"의 히브리어 원어는 "בָּרָא"(바라)로, "만들다", "형성하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동사의 기본적인 형태인 "칼" 형태는 오직 하나님의 창조 행위에만 사용되는 신학적 용어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아무 것도 존재하지 않는 '무'(無)의 상태에서 천지를 창조하셨는데, 말씀으로 이 모든 일들을 이루셨습니다. 신학자 본 회퍼는 "하나님께서 전적으로,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만물을 창조하셨다. 그러므로 모든 만물에 대한 하나님의 권리가 있다"라고 고백하였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