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성경에 관한 질문과 대답 18.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일을 두려워하게 만드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우리는 하나님을 만나길 두려워 합니다. 하나님은 하늘에 계시고 우리는 땅에 거하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근본적으로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아가는 일을 두려워 하며, 그 분 앞에 서기조차 피하고 싶어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지 성경에서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성경에 관한 질문과 대답 18.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일을 두려워하게 만드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성경에 관한 질문과 대답 18.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일을 두려워하게 만드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범죄하여 숨었던 아담과 하와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를 에덴 동산에 두시며 그들과 동행하시고 가까이 하셨습니다. 단, 동산 중앙의 나무의 열매만은 금지하셨습니다. 하지만, 아담과 하와는 동산 중앙의 나무의 열매를 먹음으로써 하나님처럼 되기를 원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 하였고, 하나님의 얼굴을 피하여 숨었습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일을 두려워 한 이유


1. 아담과 하와가 두려워 한 이유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명령하신 말씀을 불순종 하였기 때문에 하나님을 두려워 하였습니다. 아담과 하와는 죄를 지었고, 죄를 가진 인간은 거룩하고 완전하신 하나님 앞에 설 수 없음을 아담과 하와는 알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죄인인 자신들을 하나님 앞에서 숨길 수 밖에 없었고, 하나님을 만나기를 두려워 하였습니다.


2. 우리가 두려워 하는 이유

오늘 우리 역시 스스로가 죄인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불꽃 같은 눈동자가 우리의 죄를 모두 보고 계시고 알고 계심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죄인인 우리가 거룩하시고 우리의 허물을 모두 알고 계신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분 앞에 서는 것을 피할 수 밖에 없습니다. 죄인으로서 하나님 앞에 선다는 것은 곧 죽음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오늘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일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게 된 이유


1. 하나님은 자비로우시기 때문에

하나님은 자비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는 분이심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복하면,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고 용서해 주십니다. 따라서, 오늘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일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는 첫 번째 이유는, 하나님 앞에서 회개하는 자를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자비로우심 때문입니다.

  • 시편 103:8, 여호와는 긍휼이 많으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인자하심이 풍부하시도다


2.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 때문에

또 하나,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일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게 된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를 대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세상 그 어떤 것을 드려도 우리의 죄를 대속할 수 없지만, 하나님의 아들이신 완전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는 단번에 대속되었습니다.

  • 히브리서 10:10,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본문의 결론


태초의 아담과 하와든 오늘날 우리들이든, 죄를 지은 죄인은 결코 하나님 앞에 설 수 없습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알고 계신 하나님 앞에 죄를 지은 채 설 수 없음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죄인인 우리가 하나님을 만나는 일을 두려워하고 주의 얼굴 앞에서 숨으려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자비로우시며 예수 그리스도께서 대속의 은혜를 베풀어 주셨기 때문에, 오늘 우리는 하나님을 만나는 일을 두려워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언제든지 담대하게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