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어가면서 심각한 피부질환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70대에게 흔하게 나타나고 매우 고통스러운 피부질환이 있는데 대상포진이 바로 그 질환입니다. 피부에 생기는 일종의 수두 바이러스로 알려진 이 질환은 피부가 타는 것같은 통증을 느끼게 되고, 발진이나 물집 등이 일어나서 상처로 바뀔 수 있습니다.
- 골다공증과 암도 예방하는 티벳 버섯(Kefir)의 5가지 좋은 효능
-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증후군(AIWS) 개요 증상 치료 희귀난치성질환
- 우리가 전혀 몰랐던 다섯 가지 희귀난치성질환들(rare and Incurable Disease)
대상포진에 걸린 어르신을 병문안 가보면, 칼로 피부를 자르는 것같다며 통증이 너무나도 심하다고 한결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만큼 괴로운 질환이 대상포진이기 때문에, 미리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대상포진백신의 개요
대상포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백신을 맞게 되는데, 양팔에 한 번씩 백신을 접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상포진백신은 독감백신과는 달리 연중에 아무 때나 1번만 접종하면 됩니다. 대상포진백신을 통하여 대상포진의 위험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예방접종 후에 대상포진에 걸리게 된다하더라도 그 통증은 훨씬 적게 나타나며 치료 시기도 짧아집니다.
대상포진은 매우 아프고 불편한 질병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초기에 발진이 되었다가 치료를 하였지만, 몇 년 동안 지속되는 고통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70대 이상의 노년층의 경우에는, 1천명 당 1명꼴로 발생하는 매우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대상포진백신은 이미 대상포진을 겪은 적이 있는 사람은 면역력이 생기기 때문에 다시 맞지 않아도 되지만, 대상포진백신은 이미 한 번 대상포진에 걸린 사람에게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나며, 면역력도 훨씬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대상포진백신의 접종시기와 효과
1년 중에 어느 때든지 대상포진백신을 맞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 독감백신과 함께 맞아도 되며, 필요할 때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연구 결과, 대상포진백신은 최소 5년 이상 그 효과를 보여줍니다. 따라서 5년에 한 번씩 대상포진백신을 예방접종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 후에 결정해야 합니다.
3. 대상포진백신의 종류
가장 일반적인 대상포진백신은, 조스타박스(Zostavax)와 싱그릭스(Singrix)입니다.
4. 대상포진백신의 안전성
대상포진백신은 매우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아메리카 대륙이나 유럽 대륙에서는 그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어 있기에, 대상포진백신의 예방접종은 안심하고 맞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노년에 찾아오는 매우 고통스러운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예방접종을 통하여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백신의 부작용도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주변에 어르신들께 대상포진백신을 예방접종 하실 수 있도록 권유하는 것은 매우 지혜로운 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