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사무엘상 17장 45절-49절 믿음,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거에요, 아동부주일예배설교

   골리앗 앞에 선 소년 다윗은, 자신의 뒤에서 자신을 돌보시고 지키시는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믿음을 가지고 있었기에 골리앗을 물리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가진 사람은 하나님께서 도와 주셔서 승리할 수 있음을 아동부 친구들에게 전합니다.


사무엘상 17장 45절-49절 믿음,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거에요, 아동부주일예배설교


성경 : 사무엘상 17장 45절-49절
설교 : 믿음,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거예요!


서론

   여러분, 검은색을 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대답을 들은 후) 참 다양한 대답이 나왔어요. 깜깜한 밤이 생각나 무섭다는 친구, 아빠가 입으시는 양복이 생각난다는 친구, 달콤한 초콜릿이 생각난다는 친구도 있어요. 같은 것을 봐도 생각하는 것이 다른 이유는, 경험에 따라 생각하는 것이 달라지기 때문이에요. 

   태어나서 초콜릿을 한 번도 보지 못한 친구가 있다면, 검은색을 봐도 초콜릿을 떠올릴 수 없는 것처럼요. 오늘 말씀에도 같은 상황을 보고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나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음에 공포와 두려움이 있었지만, 오직 한 사람, 다윗은 마음에 다른 것이 있었어요. 다윗이 가진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본론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아주 두려운 상황이 닥쳤어요. 바로 블레셋의 골리앗이라는 장수가 군대를 이끌고 싸움을 걸어 온 거예요. 


“으하하! 나와 싸울 사람을 한 명 보내라! 그가 나를 이기면 우리가 너희의 종이 되겠다. 그러나 내가 이기면 너희가 우리의 종이 되어야 한다!” 


   골리앗의 키는 여섯 규빗 한 뼘, 약 295cm예요. 몸집도 어마어마하게 컸어요. 거인 같은 골리앗이 싸움을 걸어 오자 사울과 이스라엘 백성들은 너무 무서워 아무도 그를 상대하지 못했어요. 

   때마침 소년 다윗이 아버지의 심부름으로 전쟁터에 왔다가 골리앗의 말을 들었어요. 다윗은 골리앗의 말을 듣고 화가 났어요. 


“감히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을 모욕하다니!” 


   그래서 다윗은 사울 왕을 찾아갔어요. 


“제가 나가서 저 블레셋 사람과 싸우겠어요. 저는 그동안 사나운 사자와 곰에게서 양 떼를 지켰어요. 사자 나 곰에게서 저를 살려 주신 하나님이, 오늘도 골리앗에게서 저를 살려 주실 거예요!” 


   사울이 보기에 다윗은 골리앗의 상대로 너무 작고 볼품없어 보였어요. 그래서 다윗에게 군복, 투구, 갑옷, 칼을 주었지만, 다윗은 그것들이 자신에게 맞지 않고, 익숙하지 않아 가져가지 않았어요. 대신 자신이 늘 지니고 다니며 양들을 지키던 돌 다섯 개와 물매를 가지고 갔지요. 골리앗은 갑옷과 무기도 없는 다윗을 업신여겼지만 다윗은 조금도 주눅들지 않고 외쳤어요.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나에게 오지만,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 


   골리앗이 다윗에게 다가올 때, 다윗은 빨리 골리앗을 향해 나아갔어요. “휘리릭!” “윽!” 다윗이 던진 돌이 골리앗의 이마에 박히자, 골리앗이 땅에 엎드러졌어요. “만세!” 다윗이 이겼어요! 거대한 골리앗을 보며 벌벌 떨던 이스라엘 군대와 다르게, 다윗은 언제나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바라 보았어요. 

   여러분, 이것이 바로 '믿음'이에요. 믿음은 눈앞에 보이는 어려움보다, 그 어려움을 넘어서 자신과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거예요. 자신과 함께하시는 하나님의 힘과 능력을 믿고, 어려워 보이는 것을 이겨 내는 거예요.


결론

   이처럼 다윗은 눈앞에 닥친 어려움을 보지 않고, 언제나 자신과 함께하셨던 하나님을 바라 보았어요. 양들을 사자와 곰으로부터 지킬 때 자신을 지켜 주셨던 하나님을 믿었어요. 언제나 하나님을 믿고 의지했던 다윗은 많은 어려움을 이겨 내고, 이스라엘의 두 번째 왕이 되었어요. 

   이스라엘 군대와 다윗 앞에 펼쳐진 어려운 상황이 우리에게도 올 수 있어요. 그것은 공부일 수도 있고,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지는 일일 수도 있어요. 또한 참을 수 없는 슬픔, 두려움이나 공포일 수도 있어요. 가정의 경제적인 어려움일 수도 있지요. 하지만 그럴 때 다윗처럼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세요. 

   하나님은 작은 물매로 칼과 창과 단창을 물리치도록 도와주세요. 눈앞에 닥친 어려움을 걱정하기보다,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어려움을 이겨 나가는 믿음의 사람으로 자라나길 기도해요.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