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열왕기하 23장 24절-27절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 아동부주일예배설교

    세상에는 많은 왕들이 있어 왔습니다. 이스라엘에도 많은 왕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는 하나님께 칭찬 받고 사랑 받는 왕이 있었는가 하면, 하나님께 심판을 받은 왕도 있었습니다. 오늘 본문의 요시야 왕은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들 모두에게 사랑 받았던 왕이었습니다. 어린이 여러분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으신가요? 요시야 왕과 같이 사랑 받는 왕이 되는 것은 어떨까요?


아동부예배설교,열왕기하23장24절27절,어떤사람,요시야왕,사랑받는왕,칭찬받는,힐기야,율법책,회개


성경 : 열왕기하 23장 24절-27절
설교 :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


서론

   지구에는 70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살고 있어요. 이 많은 사람들은 추구하는 모습이 모두 달라요. 어떤 사람은 아름다움을, 어떤 사람은 지식을, 어떤 사람은 성공을 추구하며 열심히 살아가지요. 여러분은 무엇을 추구하며 열심을 내고 있나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본론

   성경 열왕기하 22-23장을 보면 어떤 왕이 나와요. 그의 이름은 요시야예요. 요시야는 8살의 나이에 왕이 되었어요. 26세쯤 되었을 때, 요시야 왕은 하나님의 성전을 대대적으로 수리하게 했어요. 요시야 왕 이전의 왕이었던 므낫세 왕과 아몬 왕은 하나님을 멀리하고 우상을 섬기는 악한 왕들이었어요. 그래서 오랫동안 성전이 제대로 관리되지 못하고 있었지요.

   그런데 성전을 수리하다가 성전 한쪽 깊숙한 곳에서 하냐님의 말씀이 적힌 율법책을 발견했어요. 율법책을 발견한 대제사장 힐기야는 서기관 사반에게 율법책을 전해 주었어요. 사반은 요시야 왕에게 율법책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읽어 주었어요.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요시야 왕의 마음은 불타오르는 것 같았어요. 

   하나님께서 이토록 우리를 사랑하시는데, 그동안 온 나라가 하나님을 배신하고 우상을 섬기며 살았다고 생각하니 너무 답답했어요. 하나님께서 지키며 생각하라고 주신 계명을 잊고서 이방 문화와 풍습을 따라서 살고 있었다고 생각하니 너무 기가 막혔어요. 우상을 섬기며 하나님을 배신한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크게 화가 나셨다는 것을 알고 나니 어찌할 바를 몰랐어요.

   요시야 왕은 옷을 찢으며 회개했어요. 그리고 종고개혁을 감행하게 되었어요. 유다 땅에서 우상숭배를 하도록 이끄는 사람이나 우상들을 눈에 보이는 대로 없애 나가기 시작했어요. 하나님의 말씀을 모든 백성들에게 가르치고, 말씀을 따라 살도록 서약하게 했어요. 오직 하나님의 말씀과 뜻이 이루어지는 일을 위해 종교개혁을 하고 삶을 개혁했어요.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서 철저하게 개혁을 시행했던 요시야 왕, 성경은 요시야 왕을 어떤 사림이라고 부르고 있을까요? 열왕기하 23:25 말씀에 보면 요시야 왕을 '여호와께로 돌이킨 왕'이라고 부르고 있어요. 요시야 왕이 하나님의 말씀에 비추어 끊임없이 하나님 편에 서서 살았기 때문이지요.


결론

   여러분은 어떤 사람이라고 불리고 싶은가요? 시간이 흐르면 변하는 것이 많지만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마음,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은 변하지 않아요. 변하지 않는 말씀에 근거해서 어떤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은지를 생각하며 살아간다면,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멋진 표현으로 불러 주실 거에요. 

   요시야 왕처럼 여호와께로 돌아킨 왕이라 불리는 삶, 정말 멋지지 않나요? 우리 친구들도 하나님의 말씀이 이루어지는 곳에 쓰임 받는 삶, 하나님 안에서 가치 있는 삶을 살아 가기를 간절히바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