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들은 마땅히 선을 행해야 하며, 그로 인한 고난을 감수해야만 합니다. 예수님께서 이미 그 모든 과정을 보여 주셨고 승리하셨기에, 우리는 담대하게 예수님의 뒤를 따라 가야만 합니다. 사순절 제40일의 큐티를 통해 고난의 당연함에 대해 생각하였습니다.
선을 행함으로 그리스도인이 받는 고난
함께 할 찬송
새 찬송가 311장, 내 너를 위하여
함께 할 성경 말씀
베드로전서 3장 17절-20절, 선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일진대 악을 행함으로 고난 받는 것보다 나으니라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그가 또한 영으로 가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선포하시니라 그들은 전에 노아의 날 방주를 준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복종하지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 아멘!
함께 할 사순절 큐티
1. 묵상을 위한 질문
그리스도인이기 때문에 받는 고난이 있나요?
2. 함께 하는 깊은 묵상
아이패드 신제품 프레젠테이션에 CEO 스티브 잡스가 방문했습니다. 많은 기자들이 아이패드에 대한 비난과 함께 그에게 수많은 질문을 쏟아냈습니다. 묵묵히 듣고만 있던 그가 짧게 한마디 했습니다. “사 지 마세요(Don't buy it).”
스티브 잡스의 성격으로 미루어 볼 때 거세게 논쟁을 벌일 것으로 생각했지만 그의 반응은 의외로 침착했습니다. 이어서 그는 자신이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기능을 직접 시연하는 것으로 대답을 대신했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의 십자가의 수난과 죽음을 두고 그분을 비난하고 조롱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오히려 그것에 대해 어떠한 논쟁도 하지 않으시고 직접 보여 주셨습니다.십자가의 고난과 죽으심 그리고 부활하 심으로 인류 구원과 회복의 은총을 베푸신 것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이기 때문에 받는 비난과 수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호와의 종들이기에 받는 고난을 부끄러워하거나 외면하지 마십시오. 그리스도인으로서 선을 행함으로 고난을 받는 그때에 예수님을 생각합시다. 불의한 자를 회복시키시려는 선하신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합시다.
함께 할 기도
하나님, 그리스도인이기 때문에 받는 비난과 조롱 앞에서 당당하게 하소서.
함께 할 실천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 사건을 한 사람 이상에게 꼭 전합시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