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마태복음 17장 14절-27절, 귀신들린 소년의 치유, 믿음과 배려 - 마태복음 강해설교

마태복음 17장 14-27절은, 예수님이 변화산에서 용모가 변화하신 이후에 산 아래에서 일어난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귀신 들린 소년을 치유하지 못한 제자들에게 겨자씨 한 알 만한 믿음도 없었기 때문이라고 말씀하시며 믿음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마태복음 17장 14절-27절, 귀신 들린 소년의 치유 - 마태복음 강해설교



마태복음 17장 14절-27절, 귀신들린 소년의 치유, 믿음과 배려


본문은 한 사람이 아들을 예수님께 데려와 귀신 들린 자신의 아들을 고쳐 달라고 부탁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제자들은 그 소년을 고치려고 노력했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귀신을 꾸짖으시고 소년을 고쳐 주셨습니다. 제자들은 자신들이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음에 당황하여 예수님께 왜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는지 물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의 믿음 부족이 귀신을 쫓아내지 못한 이유라고 말씀하십니다.



믿음과 배려


첫째, 믿음이 없었기 때문에

본문의 첫 부분은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신뢰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쳐 줍니다. 기적을 행할 수 있는 권세를 받은 제자들조차 믿음이 부족했기 때문에 기적을 행할 수 없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기적을 행하는 것은 기적을 행하는 사람의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이 역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자들에게는 겨자씨만한 믿음이라도 필요했던 것입니다.

마태복음 17:20,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

이같은 믿음이 우리에게 없다면, 우리 인생에는 결코 기적이 일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둘째, 아들들은 세를 면하리라

본문의 두 번째 부분은 성전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성전세는 성전과 성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유대인들로부터 징수한 세금입니다. 이 구절에서 성전세 징수원들은 베드로에게 예수님이 세금을 내는지 묻습니다. 베드로는 긍정적으로 대답하지만, 예수님께 돌아가자 예수님은 이에 대해 질문합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자신을 포함한 성전의 자녀들은 세금 납부가 면제된다고 말씀하십니다.

마태복음 17:26, 베드로가 이르되 타인에게니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그렇다면 아들들은 세를 면하리라

그러나 성전세를 징수하는 사람들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기 위해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물고기를 잡아 그 입에서 동전을 찾아 세금을 내라고 지시하십니다.

이 이야기는 주변 사람들을 염두에 두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우리의 행동이 어떤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가르쳐 줍니다. 예수님은 단순히 성전세 납부를 거부할 수도 있었지만, 성전세를 징수하는 이들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기 위해 성전세 납부를 선택하셨습니. 또한 예수님은 기적을 행하시고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우리의 필요를 채워 주실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보여 줍니다.



예수님을 본받으십시오


결론적으로, 마태복음 17장 14절부터 27절까지의 구절은 믿음과 신뢰의 힘, 그리고 주변 사람들을 배려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가르쳐 줍니다. 또한 예수님께서는 기적을 행하시고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우리의 필요를 채워 주실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상기시켜 줍니다. 이 구절은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주관하시며 완벽한 때에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공급해 주실 것이라는 믿음과 신뢰를 갖도록 도와 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