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마태복음 21장 23-32절, 그리스도의 권위 - 마태복음 강해설교

예수님은 하나님의 독생자로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주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써 모든 인간들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하지만 종교 지도자들은 자신들의 지독한 독선 때문에 그분의 권위를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마태복음 21장 23-32절, 그리스도의 권위 - 마태복음 강해설교



마태복음 21장 23-32절, 그리스도의 권위


이스라엘 백성들이 주님을 거부한 것은 성경에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전의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은 성전에서 그리스도께 다가가 그분의 권위에 대해 정중하게 물었습니다.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왜 그리스도를 믿지 않았는지에 대한 이유를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이 질문은 인류의 불신이라는 반복되는 문제를 이해함으로써 답할 수 있는 질문입니다.



그리스도의 권위: 이스라엘의 거절에 대한 이해


첫째, 요한의 세례가 어디에서 왔느냐

종교 지도자들이 그리스도에게 자신의 권위에 대해 물었을 때, 그리스도는 요한의 세례를 언급하며 종교 지도자들에게 질문하셨습니다. 종교 지도자들은 자신의 함정에 빠져 만족할 만한 대답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에게 너무 집중한 나머지,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의 오만함은 진리를 보지 못하게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관해서는 누가 말하든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세상은 권위를 요구하지만 하나님은 믿음을 요구하십니다.


둘째, 두 아들의 비유

두 아들의 비유는 이스라엘이 예수님을 거부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세례 요한은 이스라엘을 회개하고 그리스도를 믿도록 미리 전하기 위한 선지자로 보냄을 받았습니다. 세례 요한을 거부한 것은 메시아를 거부한 것과 마찬가지였습니다. 이스라엘의 통치자들은 세리와 창녀와 같이 죄인으로 여겨지는 사람들을 멸시했습니다. 종교 지도자들과 통치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기 거부했지만, 세리와 창녀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메시아로 믿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세리와 창녀들이 너희보다 먼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간다"(마 21:31)고 말씀하셨듯이 말입니다.


셋째, 회개와 믿음

세리와 창녀들이 회개하고 믿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여전히 완고했습니다. 그들의 강퍅한 마음은 불신앙의 분명한 표시였습니다. 종교 지도자들이 다른 사람들의 회개와 믿음을 본다고 해서 그들을 따라가도록 설득할 수는 없었습니다. 종교 지도자들의 완고함은 믿음이 부족하다는 증거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권위는 하늘에서 왔다


결론적으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거부한 것은 우리 모두에게 경종을 울리는 이야기입니다. 온전한 믿음을 가지기 위해서는 겸손하고 열린 마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에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권위가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님을 인식해야 합니다. 오히려 중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두 아들의 비유는 하나님께서는 과거의 범죄와 상관없이 회개하고 믿는 사람을 받아들이신다는 교훈을 줍니다. 이는 인간으로서 우리 모두가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 줍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