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오늘의 큐티, 데살로니가전서 2장 12절 가치 있게 걸어가기, 새벽설교 매일성경묵상

 


가치 있게 걸어가기

 

1. 오늘의 큐티 본문

  이는 너희를 부르사 자기 나라와 영광에 이르게 하시는 하나님께 합당히 행하게 하려 함이라 (데살로니가전서 2장 12절, 개역개정성경)

  여러분을 영광의 나라로 부르신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생활을 하라고 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2장 12절, 현대인의 성경)

 

2. 오늘의 큐티 내용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오직 주님의 기쁨을 위해 우리의 삶을 살아가며 이 땅에서의 인생을 걸어가야만 한다는 것을 깨달아야만 합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교회의 성도들에게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 6:20)라고 권면하였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하나님께 합당한 걸음"이라고 부르는 삶입니다. 합당한 걸음을 걷는 삶을 큐티하는 삶은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는 삶이 됩니다.

  우리는 단지 우리 자신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삶을 살아갈 수는 없습니다. 우리의 삶은 우리가 예수를 믿음으로써 받은 믿음의 선물이며, 따라서 선물을 받은 우리는 하나님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이러한 삶과 책임은 사도 바울을 통하여 모든 그리스도인들에게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하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주의 나라와 영광을 위하여 부르셨기 때문에, 우리는 당연히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며 항상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얼마나 놀라운 특권을 주셨습니까. 우리가 결코 스스로의 힘으로 얻을 수 없을 만큼의 놀라운 지위인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은혜를 주셨습니다. 오늘 우리가 큐티하고자 하는 내용의 주제이기도 합니다.

  다른 이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것, 인내하는 것, 순종하는 것, 만족하며 사는 것, 즐겁게 살아가는 것, 세상에 도움이 되는 것, 결연한 의지로 사는 것, 남을 격려하는 것, 나의 재능을 세상에 나누는 것, 배고픈 사람들에게 음식을 주는 것은 가치 있는 삶을 걸어가는 모습입니다. 거룩함과 친절함, 정의를 행하며 무조건적인 사랑을 나타내는 것은, 하나님의 형상을 우리를 통해 나타내어야 하는 우리의 삶의 과제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의 삶을 가치 있게 걸어 갸야만 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그분의 선하심을 증언하면서 그분을 본받으면서, 그리고 그분의 은혜를 따라 걸으면서 감사하는 삶을 살아야만 합니다.

 

3. 오늘의 기도

 성실하신 나의 하나님, 내가 주님을 마음에 모시며 주님과 동행하며 걸어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평생 임마누엘의 하나님과 동행하며 살아가게 도와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4. 더 통독하면 유익한 말씀

  주께 합당하게 행하여 범사에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 하시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고 (골로새서 1장 10절, 개역개정성경)

  그래서 여러분이 주님을 믿는 성도다운 생활을 하여 모든 일에 주님을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으며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점점 자라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골로새서 1장 10절, 현대인의 성경)


  오늘도 우리는 새 날을 살아가야만 합니다. 원하든 원하지 않든 눈을 뜨게 되고, 새 날을 맞아 하루를 시작해 나가야만 합니다. 매일성경을 묵상하면서 우리는 더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됩니다. 왜냐하면 성령님께서 우리 마음에 감동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이 새벽에 묵상을 통하여 깨닫게 된 진리를 새벽설교로 전하고자 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