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제자들을 파송하시며 천국 복음을 전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리고 전도자가 복음을 전하면서 지켜야 할 수칙들에 대하여 마태복음 10장 5절부터 10절까지의 말씀을 통하여 가르쳐 주셨습니다. 복음 전파의 수칙에 대한 강해 설교를 요약하였습니다.
마태복음 10장 5절-10절, 전도자가 지켜야 할 수칙들
성령을 받은 증거 중에서 가장 큰 증거는 전도하고픈 마음이 불과 같이 일어난다는 점입니다. 초대 교회에 성령님께서 임재하시던 때와 같습니다. 그러나 전도는 열의만 있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결과를 거두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수학 문제를 푸는 데에도 일정한 공식이 있듯이, 전도자가 사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데도 일정한 수칙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가까운 곳에서부터 복음을 전파해야 합니다.
우리는 흔히 전도라고 하면 집을 떠난 먼곳으로의 원정을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마태복음 10:6, 오히려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
복음 전파와 전도는 손이 닿기 쉬운 곳에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감람산에서 승천하신 예수님은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행 1:8)의 순서로 전도할 것을 지시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우리 가족과 친지부터 전도를 시작합시다.
둘째, 천국 복음만을 전파해야 합니다.
제자들을 파송하시면서 하신 주님의 부탁은 "천국이 가까웠다"는 사실을 전파하라는 것이었습니다.
- 마태복음 10:7, 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이 왔다 하고
천국은 온 세계 만민이 갈망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천국은 장소적 의미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주권이 미치는 곳이면 그곳이 곧 천국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독생자 예수를 이 땅위에 보내심으로써 구체적으로 천국 건설을 실현하기 시작하셨습니다. 따라서 진정으로 천국을 원하는 자는 이미 오신 예수를 영접하기만 하면 그것이 곧 천국 생활을 시작한 셈입니다.
셋째, 하나님을 신뢰하며 전파해야 합니다.
전도 여행에는 물질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지나친 물질 의존은 상대적으로 하나님만을 의지하는 믿음을 약화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 마태복음 10:10, 여행을 위하여 배낭이나 두 벌 옷이나 신이나 지팡이를 가지지 말라 이는 일꾼이 자기의 먹을 것 받는 것이 마땅함이라
물질이 있는 곳에 마음이 있기 마련입니다. 전도는 사람의 믿음이나 힘으로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영이 아니고는 불가능합니다(슥 4:6).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는 자에게 이 모든 것을 더 하여 주실 것입니다(마 6:33). 그래서 예수님은 아무 것도 가지지 말고 천국 복음을 전파하라고 명령하신 것입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