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을 조심하며 살아야 하는 이유
1. 오늘의 큐티 본문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함과 술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마음이 둔하여지고 뜻밖에 그 날이 덫과 같이 너희에게 임하리라 (누가복음 21장 34절, 개역개정성경)
너희는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하고 술 취하고 인생살이 걱정하다가 마음이 둔해져서 뜻밖에 그 날이 너희에게 덫과 같이 덮칠 것이다. (누가복음 21장 34절, 현대인의 성경)
2. 오늘의 큐티 내용
마태복음 25장에는 지혜로운 다섯 처녀와 어리석은 다섯 처녀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예수님께서 해 주신 이 비유의 말씀은 우리의 인생에 매우 유익한 말씀입니다. 우리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 우리가 어떻게 준비하고 있어야만 하는지에 대해 많은 깨달음을 얻게 하는 훌륭한 큐티 말씀입니다. 열 처녀들 모두는 신랑을 만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열 처녀들 중에 다섯 명은 다른 것에 너무 신경을 쓰느라, 정작 제일 중요한 여분의 등불 기름을 준비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가장 중요한 일을 소홀히 했던 어리석은 처녀들이었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도 이 세상의 염려와 즐거움에 마음을 기울이기 시작할 때, 예수님과의 관계에서 "친밀함의 기름"을 준비하는 일을 잊어버리곤 합니다. 세상의 즐거움이나 근심에 우리의 마음을 기울이게 될 때,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벗어나고 심지어 우리의 신앙마저 무너지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성경을 통하여 우리 예수님께서 마치 밤에 찾아오는 도둑과 같이 갑작스럽게 오실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아무도 그 날과 그 때를 알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님의 영광의 재림을 바라 보지도 않고 기다리지도 않으며 그 날을 기대하지도 않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마지막 때에 자신들이 준비되지 못했다는 사실을 뒤늦게 깨닫게 됩니다.
마지막 때가 가까웠습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의 것을 지나치게 많이 먹거나 술에 취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우리의 마음이 이 세상의 즐거움에 지나치게 빠지지 않도록 조심 하십시오! 혹은 이 세상의 염려와 걱정에 집중한 나머지 우리 주님께서 재림하시는 그 날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조심 하십시오!
3. 오늘의 기도
아버지 하나님! 내 마음이 이 세상의 염려와 즐거움에 빠지지 않고, 오직 주님의 재림을 바라보며 그 날에 집중하게 도와 주옵소서. 주님의 능력의 팔을 의지하며 주의 재림을 준비하는 인생이 되게 도와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4. 더 통독하면 유익한 말씀
오직 나는 여호와를 우러러보며 나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나니 나의 하나님이 나에게 귀를 기울이시리로다 (미가 7장 7절, 개역개정성경)
그러나 나는 여호와를 우러러보며 내 구원의 하나님을 바라보겠다. 하나님이 내 기도를 들으실 것이다. (미가 7장 7절, 현대인의 성경)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