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시편 3편 3절 히브리어 원어성경 원어번역 주석 묵상하기

다윗은 아들 압살롬과 그의 추종자들을 피해서 달아 나고 있습니다. 적들이 공격하며 말로 위협합니다. 그래서 다윗은 더욱 주눅이 들고 낙담하였습니다. 로고스 바이블을 활용하여 시편 3편 3절을 히브리어 성경으로 읽고 개인 번역을 하며 묵상하였습니다.


히브리어_원어성경읽기



시편 3편 3절 히브리어 원어성경 원어번역 주석 묵상하기



시편 3편 3절의 여러 역본 읽기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개역개정 성경)

     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내 방패이시며 내 영광이시며 내 머리를 드시는 분이시니 (우리말 성경)

     그러나 주님, 주님은 나를 에워싸주는 방패, 나의 영광, 나의 머리를 들게 하시는 분이시니, (새번역 성경)

     But you, O LORD, are a shield about me, my glory, and the lifter of my head. (ESV)



히브리어 원어성경


히브리어 원어성경 본문

     וְאַתָּ֣ה יְ֭הוָה מָגֵ֣ן בַּעֲדִ֑י כְּ֝בֹודִ֗י וּמֵרִ֥ים רֹאשִֽׁי׃


히브리어 원어성경 읽기

     붸아타아도나이 마겐 바아디 크보디 우메림 로쉬


히브리어 원어성경 번역

     그리고 당신, 여호와는 나의 유익을 위한 방패이십니다. (또) 나의 영광 (이십니다). 그리고 나의 머리를 높이시는 분이십니다.



본문 주석


그러나(개역개정 성경에는 표현되어 있지 않음)

     실제로는 "그리고"라고 번역하는 것이 더 자연스럽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변함없이 신뢰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모든 비난하는 자들을 물리쳐 주십니다.


방패

    누군가를 보호하고 있음을 상징하며 나타내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이미지입니다. 


나의 영광

     나의 영광은 곧 나의 근원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시편 3편의 시인은 하나님이 자신의 영광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나의 머리를 드시는

     하나님은 시인이 처한 위기에서 건지시고 낙담하여 쓰러진 마음을 일으켜 주시는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본문 묵상


     한 때는 다윗의 편이었던 많은 사람들이 이제는 다윗의 대적이 되었습니다. 아들 압살롬의 편으로 넘어간 그들의 위협은 다윗으로 하여금 낙담하게 하며 큰 상처로 다가옵니다. 그러나 다윗은 두려움의 순간에 하나님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자신의 방패심을 고백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다윗의 방패가 되어 주신다는 것은, 하나님이 자신에게 임재하셔서 함께 하신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방패이신 하나님이 다윗의 앞을 막아 주시고 보호하십니다. 인간의 방패는 앞면만을 막아 주지만, 참다운 방패이신 하나님은 다윗의 사면을 모두 막아 주시고 막아 주십니다. 따라서 하나님은 최고의 방패가 되십니다.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