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4편 5절을 로고스 바이블을 활용하여 히브리어 원어로 읽고 내용을 번역하였습니다. 그리고 본문을 공부하며 말씀을 묵상하였습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올바른 제사는 단순히 제물만을 드리는 것이 아니라, 마음까지 드리는 제사임을 히브리어로 읽고 큐티하였습니다.
시편 4편 5절 히브리어 원어성경 원어번역 주석 큐티하기
시편 4편 5절의 여러 역본 읽기
의의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의지할지어다 (개역개정 성경)
의로운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신뢰하라. (우리말 성경)
올바른 제사를 드리고, 주님을 의지하여라. (새번역 성경)
Offer right sacrifices, and put your trust in the LORD. (ESV)
시편 4편 5절의 히브리어 원어성경
히브리어 원어성경 본문
זִבְח֥וּ זִבְחֵי־צֶ֑דֶק וּ֝בִטְח֗וּ אֶל־יְהוָֽה׃
히브리어 원어성경 읽기
지브ㅋ후 지브ㅋ헤이-쩨데크 우비트ㅋ후 엘-아도나이
히브리어 원어성경 번역
희생 제물을 드려라, 의의 제물을. 그리고 여호와께 너의 확신을 (드려라).
본문 주석
의의 제사를 드리고(직역 : 희생 제물을 드려라, 의의 제물을)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제물로 드리는 각오로 회개할 뿐 아니라, 의로운 제사를 통하여 하나님께 우리의 회개의 모습을 나타내라는 의미입니다. 구약에서 자신의 죄를 희생제물에게 전가시켜 희생제물을 불태울 때, 단순히 희생제물만 불에 타는 것이 아닙니다. 범죄한 사람이 스스로 번제단에서 불에 타는 심정으로 회개해야만 합니다.
본문 큐티
하나님께 드리는 의의 제사는 단순히 의식적으로 드리는 제사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 의롭다고 인정 받기 위하여 전심으로 회개하는 마음의 제사까지 포함하는 것입니다. 회개할 때는 마음 속에 자리잡은 죄악을 완전히 제거하는 자세를 가져야만 합니다.
삶을 너무나도 의식적이고 형식적으로 살고 있는 나 자신을 봅니다. 형식적인 신앙의 삶을 살아가는 나 자신을 철저히 회개합니다. 하나님을 갈망하던 처음 마음이 흐려지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에 감사하던 내 마음이 옅어지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나 자신을 다시 살피고, 철저히 낮아지며 처음 마음을 가지고, 모든 예배에 신실함과 간절함으로 임하겠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