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시편 3편 5절 히브리어 원어성경 원어번역 주석 묵상하기

어떻게 하면 위기의 순간, 긴급한 순간에도 정신을 잃지 않고 침착하게 생각하고 판단할 수가 있을까요? 아들 압살롬에게 쫓기던 다윗이 침착할 수 있었던 이유가 시편 3편 5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본문을 히브리어로 읽고 번역하고 묵상하며 나눕니다.


시편3편5절_히브리어



시편 3편 5절 히브리어 원어성경 원어번역 주석 묵상하기



시편 3편 5절의 여러 역본 읽기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개역개정 성경)

     내가 누워 잠들었다 깨어나는 것은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시는 것이니 (우리말 성경)

     내가 누워 곤하게 잠 들어도 또다시 깨어나게 되는 것은, 주님께서 나를 붙들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새번역 성경)

     I lay down and slept; I woke again, for the LORD sustained me. (ESV)



히브리어 원어성경


히브리어 원어성경 본문

     אֲנִ֥י שָׁכַ֗בְתִּי וָֽאִ֫ישָׁ֥נָה הֱקִיצֹ֑ותִי כִּ֖י יְהוָ֣ה יִסְמְכֵֽנִי׃


히브리어 원어성경 읽기

     아니 샤카브티 바이샤나 헤키쪼티 키 아도나이 이스머케니


히브리어 원어성경 번역

     나는 누웠습니다, 그리고 잠이 들었습니다. 여호와께서 나를 지지해 주시니(후원해 주시니) 내가 (잠에서) 깨어났습니다.



본문 주석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라

     원어적으로는 "여호와께서 나를 후원하시다" 혹은 "여호와께서 나를 지지해 주시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지지해 주시고 후원해 주시기 때문에 시인은 위기 상황에서도 침착할 수 있습니다.



본문 묵상


     다윗은 아들 압살롬에게 쫓겨 와서 홀로 도망을 다니는 순간에도 이성을 잃지 않고 침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현재의 상황을 받아들이면서도 정신을 잃지 않았던 이유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자신을 뒤에서 지지해 주시고 붙들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다윗과 같이 하나님의 보호와 지지해 주심을 신뢰하는 사람은, 위급한 순간에도 정신을 잃지 않고 바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내 삶 속에 찾아 오는 위기의 순간 속에서도, 하나님이 나를 후원하시고 붙들어 주심을 기억하고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길 소망합니다. 주께서 나를 지지해 주고 계심, 나를 붙들고 계심을 기억하게 도와 주소서.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