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이 압살롬의 편이 되어 다윗을 둘러싸고 위협한다 할지라도, 자신의 편이 되시는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에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시편 3편 6절에서 고백하고 있습니다. 히브리어 원어를 로고스 바이블로 읽고 묵상하였습니다.
시편 3편 6절 히브리어 원어성경 원어번역 주석 묵상하기
시편 3편 6절의 여러 역본 읽기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개역개정 성경)
수많은 사람들이 나를 거슬러 둘러싼다 해도 내가 두려워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말 성경)
나를 대적하여 사방에 진을 친 자들이 천만 대군이라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않으렵니다. (새번역 성경)
I will not be afraid of many thousands of people who have set themselves against me all around. (ESV)
히브리어 원어성경
히브리어 원어성경 본문
לֹֽא־אִ֭ירָא מֵרִבְבֹ֥ות עָ֑ם אֲשֶׁ֥ר סָ֝בִ֗יב שָׁ֣תוּ עָלָֽי׃
히브리어 원어성경 읽기
로-이라 메립봇 암 아쉐르 싸비브 샤투 알라이
히브리어 원어성경 번역
나를 곤란하게 만들기 위해 내 주위를 둘러 싼 만명의 백성들이 있다 할지라도, 나는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본문 주석
천만인이
원어적으로, 수만 명 혹은 아주 많은 수를 의미합니다.
본문 묵상
천만인 즉, 셀 수 없는 많은 사람들은 당시 이스라엘의 모든 백성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 때는 다윗 왕의 백성이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제 압살롬의 편이 되어 다윗을 대적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더이상 다윗은 시온 성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더 위급한 상황은, 다윗이 이스라엘 땅 이곳 저곳을 도망한다 하더라도, 곳곳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눈을 피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도망 다녀도 이스라엘 백성들의 눈에서 벗어날 수 없는 다윗은, 마치 자신이 포위되어 있고 도망갈 곳이 없는 상태라고 느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다윗은 여전히 자신의 믿음을 지키고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이 자신의 부르짖음에 응답하시고(4절), 자신을 붙드시고(5절) 계심을 확신하였습니다. 자신을 붙드시는 하나님이 자신의 편이 되시니, 천만인의 이스라엘 백성이라도 결코 두렵지 않습니다. 거친 파도가 나를 향해 몰려 와도 주님만 함께 하시면 결국 풍랑이 잔잔해짐을 믿습니다. 그러하기에, 오늘 하루, 사람이 아닌 하나님을 붙들고 살아가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