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오늘의 큐티, 잠언 12장 18절 ‘치유(Healing)를 가져오는 말’에 대하여

 

오늘의큐티,말씀묵상,명상,매일묵상,좋은글,쉬운성경,잠언12장18절,치유와회복,위로와격려의말,친절한말,새벽설교


‘치유(Healing)를 가져오는 말’에 대하여

 


1. 오늘의 큐티 본문

  되는 대로 하는 말은 비수처럼 찌르지만, 지혜로운 자의 혀는 상한 마음을 고쳐 준다. (잠언 12장 18절, 쉬운성경)

 

2. 오늘의 큐티 내용

  어떤 사람들의 삶과 그들의 가족은 가혹하고도 부정적이며 쓸모 없는 말들로 인해 분열됩니다. 말이 이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무기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실에 대해 공감하시는가요?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말을 무기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말은 우리를 매우 강력하게 만들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우리의 어깨에 무거운 책임을 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우리가 감정에 지배 당하고 그 감정들이 우리의 말에 영향을 미치게 될 때, 우리는 하지 말아야만 하는 말들을 쉽게 하고 맙니다. 좌절감을 느끼는 중에 당신이 함부로 했던 심한 말로 인해 두려움을 느꼈던 경험을 해 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두려움은 누구나가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의 말은 당신 자신을 포함하여 다른 사람들을 꿰뚤어 파괴할 수 있으며, 당신의 말은 반대로 더 이상 살 이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생명을 줄 수도 있습니다. 생명을 주는 말을 하는 법을 우리는 배우고 연습해야만 합니다. 지혜로운 사람의 혀는 무너져 내린 마음을 회복시키고 긴 여행으로 인해 지쳐버린 다리를 튼튼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선한 말은 항상 치유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우리는 삶을 파괴하고 무너 뜨리는 일에 우리의 말을 사용하지 말고, 다른 이들을 위로하고 치유하는데 사용하도록 노력해야만 예수님을 닮은 제자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3. 오늘의 기도

  사랑하는 나의 아버지, 내 입술에 바르고 친절한 말을 심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의 가족, 나의 사업, 나의 일과 이웃과 친구들, 직장 동료들에게 평화의 말과 위로의 말을 전하게 도와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4. 더 통독하면 유익한 말씀

  혀는 살리기도, 죽이기도 하는 힘을 가졌으니, 혀를 놀리기 좋아하는 자는 그 대가를 받을 것이다. (잠언 18장 21절, 쉬운성경)


  말 한마디로 사람을 죽이기도 하며 살리기도 한다는 본문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나의 말을 되돌아 봅니다. 내 말은 다른 이들을 살려 왔는지, 그들을 위로하고 격려해 왔는지를 큐티합니다. 그리고 본문의 귀한 교훈을 따라서 말을 조심하며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하고자 수고하겠습니다. 오늘의큐티를 통하여 깨달은 바를 정리하고 새벽설교로 전하고자 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