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오늘의 큐티, 시편 91편 1절 은밀한 곳, 매일성경묵상 좋은글 새벽설교

 

오늘의큐티,말씀묵상,명상,매일묵상,좋은글,매일성경묵상,은밀한곳,로고스바이블,logosbible,새벽설교,시편91편1절


은밀한 곳

 

1. 오늘의 큐티 본문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시편 91편 1절, 개역개정성경)

  가장 높으신 분의 그늘 아래 사는 자는 전능하신 분의 보호를 받으리라. (시편 91편 1절, 현대인의 성경)

 

2. 오늘의 큐티 내용

  은밀한 곳은 하나님 앞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히브리어로 "은밀한 곳"은 '쎄테르'(סֵ֣תֶר)라고 히브리어 성경에 표현되어 있습니다. 이 단어는 '은신처'나 '비밀스러운 밀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은밀한 곳에 거주한다는 것은 어려움으로부터 피난하였다는 뜻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분의 날개 아래에 있는 그림자는 뜨거운 세상의 태양과 원수들의 협박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이곳은 조용한 곳이며 안전한 휴식처입니다.

  하나님은 무소불이하신 분이시며 세상 모든 곳에 존재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렇다면, 오늘 우리는 하나님의 은밀한 곳에 어떻게 거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 세우신 곳이자 하나님의 말씀이 넘치는 곳이며 예수님께서 왕으로서 통치하시는 곳이 바로 하나님의 은밀한 곳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서 주님과 계속해서 동행할 수 있으십니까?'라고 질문을 받으신 적이 있습니다. 그 때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답변을 주셨고, 어떻게 우리가 그분의 곁에 머물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 주셨습니다.

가룟인 아닌 유다가 이르되 주여 어찌하여 자기를 우리에게는 나타내시고 세상에는 아니하려 하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그에게 가서 거처를 그와 함께 하리라 (요한복음 14장 22절-23절, 개역개정성경)

  주님의 말씀대로 살아간다면, 가장 높으신 하나님의 은밀한 곳에서 계속해서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이십니다. 우리가 거듭났을 때 하나님 앞에서 거듭난 것임을 우리는 기억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듭난 우리가 이제 해야 할 일은 주의 사랑과 주의 말씀 안에서 계속해서 살아가는 것입니다.

 

3. 오늘의 기도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우리를 주님의 은밀한 곳으로 인도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두렵고 떨리며 염려되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의 은밀한 곳이 되어 주시고 우리를 이끌어 주셔서 안전함을 누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영원히 주님의 은밀한 곳에서 살아가길 원하오니 나를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4. 더 통독하면 유익한 말씀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이 큰 상을 얻게 하느니라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이라 잠시 잠깐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그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히브리서 10장 35절-38절, 개역개정성경)

  그러므로 여러분은 용기를 잃지 마십시오. 이것으로 큰 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을 받으려면 인내가 필요합니다. 멀지 않아 그리스도께서 오실 것입니다. 그러나 의로운 사람은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믿다가 뒤로 물러서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습니다. (히브리서 10장 35절-38절, 현대인의 성경)


[ 더 읽어볼 글들 ]


댓글 쓰기

0 댓글